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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1:1 ‘In:tact 채용 상담’ 진행...업계 첫 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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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14, 2020, 08:09:59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와 1:1 화상 채용 상담 진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텔레콤(이하 SKT)이 지난 상반기 업계 최초로 ‘인택트 그룹면접’을 진행한 데 이어 하반기 채용에 1:1 ‘In:tact(Intertactive Untact, 이하 인택트) 채용 상담’을 도입해 또다시 채용 방식 혁신에 나섭니다.

 

SKT(대표이사 사장 박정호)는 9월 14일부터 하반기 정기채용과 수시채용(Junior Talent : 직무경력 3년 미만의 지원자) 지원서 접수를 시작합니다.

 

이번 채용은 1:1 영상통화 기반의 ‘인택트 채용 상담’ 을 통해 개별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일일이 해결하고, 온라인 채용설명회 ‘T-Career Cast’를 통해 담당 실무자가 직접 채용 과정과 직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입니다.

 

먼저, ‘인택트 채용 상담’은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초고화질 그룹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활용해 지원자들에게 개별적인 상담을 진행하는 업계 최초의 채용 프로세스입니다.

 

신청자는 관심 전형, 직무 등을 선택하고 상담을 원하는 담당자와 시간을 신청한 후, 안내에 따라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신청 기간은 9월 14일부터 20일 오후 12시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SKT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KT는 인택트 채용 상담뿐 아니라 온라인 설명회 ‘T-Career Cast’를 통해 채용과 관련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입니다. T-Career Cast는 SK그룹 채용 유튜브에서 9월 19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됩니다.

 

지원자는 T-Career Cast에서 채용직무와 전형에 대해 담당자의 친절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실시간 채팅과 댓글을 통해 직접 질문도 가능합니다.

 

SKT 정기채용의 지원서 접수는 9월 14일부터 25일까지며, 수시채용은 9월 14일부터 10월 2일까지입니다.

 

이정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 인재영입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원자들의 안전을 고려하면서도 지원자들이 채용과 관련한 정보와 고민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도록 ‘1:1 인택트’ 채용 상담과 ‘T-Career Cast’를 준비했다”며 “지원자들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는 SKT의 인재 영입 프로세스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SKT만의 문화도 함께 체험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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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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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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