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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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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1, 2020, 17:09:15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서 일자리 창출, 상생 노력 인정 받아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한국토지주택공사(LH)은 사회적 가치를 낸 성과로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을 받았다고 1일 알렸습니다. LH가 이 상을 받은 건 작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어워드입니다. 2012년부터 공정거래, 소비자 보호 정책개발, 취약계층 소비자 지원 등 소비자 권익증진에 기여한 개인·기업·단체 등을 선정해왔는데요.

 

LH가 수상한 건 작년에 신설된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입니다. 기업의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인식에서 생긴 상입니다. 여기서 LH는 일자리 창출 등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LH는 작년 한 해 동안 공공부문 최대 규모인 15만4000명의 고용을 유발했습니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고 창업활동 지원했습니다. 청년인턴 600명과 무지개 돌봄사원 2700명 등 청년 일자리도 만들었습니다.

 

고유사업 부문에선 취약계층 주거복지 실현과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삶의 질을 개선했습니다. 상생협력 활동은 LH단지 내 상가와 임대산단, 임대주택의 임대료를 인하하며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했고 꽃 소비 활성화 및 동네식당 도시락 구매 등으로 소상공인을 지원했습니다.

 

박동선 LH 미래혁신실장은 “LH의 사회적 가치 활동에 대한 국민들의 높은 평가에 감사드린다”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사회적 가치 활동과 성과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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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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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단 하루 동안 100만명…K-불꽃축제의 잠재력을 폭발시키려면

2025.09.15 13:10: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매년 가을, 서울의 밤하늘을 수놓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단순한 불꽃놀이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이어진 이 축제는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불러 모으며 국내 최대 단일 불꽃축제로 성장한 겁니다. 이에 대해 서철현 (사)문화관광진흥연구원 이사장은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관광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조사 결과에 따르면, 불꽃축제 기간 약 295억원 규모의 직접적 경제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숙박·교통·식음료 매출 증가뿐 아니라 카페·편의점·배달 등 생활편의 서비스 수요 확대, 임시 인력 고용 창출 등으로 지역 경제 전반에 활력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집계에 따르면 2025년 서울에서는 70여개 축제가 열리지만, 단 하루에 100만명 이상을 끌어모으는 축제는 불꽃축제가 유일합니다. 방문객의 절반 이상이 서울 외 지역에서 찾고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어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서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이 주는 감각적 경험은 관광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기 때문에 세계 3대 불꽃축제처럼 서울세계불꽃축제도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강력한 잠재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실제로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DIFF 2025’ 불꽃축제에는 전 세계 관광객이 몰려 행사 기간 숙박객이 9만 8000명을 기록, 전년 대비 6%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는 불꽃축제가 도시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는 분석입니다. 안전과 환경 관리도 해마다 개선되고 있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안전 대책과 환경 보호 방안을 투명하게 공개하면서 시민들에게 책임 있는 축제로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동시에 불꽃축제가 만들어내는 방문객 수, 상권 매출 증가, 고용 창출 등 실질적인 효과에 대한 균형 있는 평가도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서철현 이사장은 “불꽃축제가 단순한 오락이 아니라 문화·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도시의 자산이라는 인식을 시민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 주민 참여 확대 등을 통해 축제가 지역과 함께 성장한다는 공감대를 확산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지속 가능한 축제로서 고유성과 정체성을 확립할 때, 시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우리 도시의 상징’이자 다시 찾고 싶은 이유로 남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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