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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2’ 공개..화면·사용성 키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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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1, 2020, 23:09:46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2 온라인..갤Z폴드2·톰브라운 에디션 등 공개
펴면 7.6인치 화면 접으면 6.2인치..부품 안정성 높이고 멀티테스킹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가 내놓은 세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폴드2’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화면을 키우고 힌지 등 주요 부품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구글 및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사용성도 강화했습니다.

 

삼성전자는 1일 온라인 행사 ‘삼성 갤럭시Z폴드2 언팩 파트2’를 열고 갤럭시Z폴드2를 공개했습니다. 7.6형 메인 디스플레이에 6.2형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폴더블폰이 제공하는 사용자 경험(UX)을 살리는 데 중점을 둔 제품입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신제품은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하드웨어(HW)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뤘으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도 협업했다”고 말했습니다.

 

◇ 펼치면 7.6인치 더 커진 화면

 

 

갤럭시Z폴드2를 살펴보면 더욱 커진 화면이 눈에 들어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베젤을 줄인 6.2형 ‘인피니티 오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제품을 접은 상태에서도 동영상 감상이나 지도 및 이메일 확인 등 간단한 작업을 하는 데 무리가 없도록 했습니다.

 

펼쳤을 때 나타나는 메인 디스플레이는 7.6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가 장착됐습니다.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구멍만 남겨 화면이 제품 전체를 채우도록 구성했습니다. 120헤르츠(Hz) ‘가변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등 사용자가 보는 내용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외관에는 ‘울트라 씬 글래스’를 적용했습니다. 여기에 ‘하이드어웨이 힌지’와 ‘스위퍼’ 기술을 적용해 접었다 펼 때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개선된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활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제품을 펼쳐서 세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본체와 힌지 사이 공간도 줄었습니다. 스위퍼 기술은 광섬유로 힌지와 디스플레이 사이 공간을 외부 이물질로부터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갤럭시Z폴드2에는 카메라가 5개 장착됐습니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 초광각, 광각, 망원 등 세 개가 들어갑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도 1000만 화소 카메라가 각각 탑재됐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4500밀리암페어아워(mAh)가 탑재됐습니다.

 

◇ 폴더블 외관 활용한 촬영 기능

 

 

폴더블 스마트폰이 가진 약점 중 하나는 접히는 외형을 활용할 소프트웨어(SW)가 빈약하다는 것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며 메인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간 연결을 강화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실행한 앱을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이어서 띄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갤럭시Z폴드2를 세워놓고 동영상을 보거나 사진을 찍는 ‘플렉스 모드’도 있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해당 기능을 실행하면 상단 화면으로 사진을 촬영하면서 하단 화면으로는 최근 찍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앱을 별도로 실행할 필요가 없어지는 셈입니다.

 

제품을 세워 촬영할 때 얼굴과 움직임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절해주는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을 지원합니다. 또한 화면 2개를 활용해 사진을 촬영하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동시에 화면을 볼 수 있는 ‘듀얼 프리뷰’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 앱 3개 띄워 멀티태스킹 극대화

 

 

대형 화면에 다양한 앱을 띄우는 ‘멀티 태스킹’도 강점입니다. 최대 앱 3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레이아웃 조정도 가능합니다. 앱 사이에서 드래그를 이용해 텍스트나 이미지를 다른 앱으로 옮기는 기능도 있습니다.

 

특히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 폴더블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독창적 사용자 경험을 구현했습니다. 유튜브 및 지메일, 마이크로소프트365 등 주요 앱을 신제품 화면에 맞게 최적화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외형에 기반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수준에서부터 구글과 협력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업무나 학습 분야에서 머리를 맞댔습니다.

 

이번에도 패션 디자이너 톰브라운과 협업한 한정판이 출시됩니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으로 외관에 톰브라운을 상징하는 색상으로 장식한 것이 특징입니다. 해당 제품은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3’와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동봉된 패키지로 출시됩니다.

 

국내에서 5세대(5G) 이동통신 제품으로 출시되는 갤럭시Z폴드2는 오는 18일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합니다. 색상은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239만8000원입니다. 갤럭시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7일부터 한정 판매를 시작합니다. 가격은 396만 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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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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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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