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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관리’ 기능 갖춘 스마트 워치, 코로나에도 잘 팔리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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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5, 2020, 18:08:02

매출 규모 전년동기대비 20% 확대..‘애플 워치’ 매출·판매량 독주 지속
심박 수 및 운동량 측정 기능 주목..‘와치GT2’ 앞세운 화웨이 2위 기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도 스마트워치 시장 상승세가 현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품에 장착된 심박수 및 운동량 측정 등 건강 관련 기능이 소비자 눈길을 끌었다는 분석입니다.

 

25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가 발간한 ‘스마트워치 트래커’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스마트워치 시장 매출 규모가 전년동기대비 20%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임수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 스마트워치 시장은 소비자가 건강에 관심을 보이면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4200만대가 판매됐다”며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인도에서도 스마트워치 시장은 전년동기대비 57% 성장했고 유럽과 미국도 각각 9%, 5%씩 확대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애플은 매출액과 판매량 면에서 지속적인 강세를 보였는데 ‘애플 워치 시리즈5’가 선전하며 전체 매출 규모 절반을 차지했다”며 “판매량면에서도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전년동기대비 22%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고 분석했습니다.

 

화웨이도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하며 판매량 기준으로 애플에 이어 2위를 기록했습니다. 닐 샤(Neil Shah)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화웨이 ‘와치GT2’ 시리즈가 중국 및 아시아 시장에서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90% 늘었다”고 했습니다.

 

매출액 면에서 2위를 기록한 업체는 가민입니다. 유럽과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가민은 스포츠 시장에 집중하며 선전했습니다. 특히 ‘포러너’와 ‘피닉스’ 제품군이 좋은 성과를 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어 아마즈핏과 샤오미는 각각 전년동기대비 51%, 47%씩 성장했습니다. 중국과 인도 및 아시아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반면 삼성전자는 상반기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매출액 기준 4위를 기록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스마트 워치 시장이 커질수록 운영체제(OS)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제품에 탑재되는 통신 및 건강관리 기능에 따라 통신칩 업계 선두인 퀄컴 등이 이익을 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제프 필드핵(Jeff Fieldheck)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구글 ‘웨어OS’는 전체 스마트워치 시장 10%를 차지하며 애플 ‘와치OS’ 뒤를 이었다”며 “이어 화웨이 ‘라이트OS’와 ‘아마즈핏 OS’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워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4대중 1대에 해당 기능이 탑재되면서 퀄컴이 혜택을 얻고 있다”고 봤습니다. 그는 “심박 수 측정 기능은 전체 스마트 워치 60%에 장착되고 있고 앞으로는 추락 감지 및 호흡곤란 감지 센서 등도 탑재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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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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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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