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 2020년형 올레드 TV, 유럽 소비자평가 첫 1위

URL복사

Monday, August 10, 2020, 10:08:00

스페인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타라’ LG제품에 최고 평점 부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올해 출시한 올레드 TV 신제품이 유럽 소비자매체가 진행한 성능평가 1위에 올랐습니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스페인 소비자매체 ‘오씨유 콤프라마에스트라(OCU Compra Maestra)’는 TV 성능평가에서 ‘LG 올레드 갤러리 TV’에 동급 제품 60개 중 최고 평점을 부여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올레드 TV 2종과 함께 공동 1위에 올랐습니다.

 

평가단은 화질과 음질, 시야각, 사용 편의성 등 평가 항목 전반이 우수하다고 언급하며 ‘최고 평가(MEJOR DEL ANALISIS)’ 인증을 내렸습니다. 단점을 표시하는 항목에서는 “부정적인 결과가 없다”고 했습니다.

 

LG전자는 올레드 TV 선호도가 특히 높은 유럽 지역 소비자매체가 2020년형 LG올레드 TV를 처음으로 평가한 것이라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럽 지역에 판매되는 올레드 TV는 전 세계 올레드 TV 판매량 절반에 달합니다.

 

또한 LG전자 올레드 TV는 지난해 제품까지 포함하면 스페인,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 스웨덴, 체코, 이탈리아 등 유럽 7개국 소비자매체 TV 성능평가에서도 최고 평가를 받았습니다.

 

프랑스 ‘레뉴메리끄(Lesnumeriques)’는 올해 출시된 LG전자 올레드 TV 2종에 최고 평가인 별 5개를 부여했습니다. 이밖에 영국 게임 잡지 ‘PC게이머(PC Gamer)’와 캐나다 ‘알팅스(Rtings)’도 48형 올레드 TV에 호평을 내렸습니다.

 

LG전자는 해외에 이어 지난달 국내서도 48형 올레드 TV를 출시하고 3차례에 걸쳐 예약 판매를 진행했는데 1분만에 전 물량이 완판됐습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압도적인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더욱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알려나가겠다”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