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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NGMN 5G 백서 2.0 발간 참여...디지털 혁신 방향성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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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4, 2020, 14:08:28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참여.. 5G 기반 활용 사례와 경험 공유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T가 5G백서 2.0 발간에 참여해 전 세계에 5G 디지털 혁신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KT(대표 구현모)는 4일 NGMN(Next Generation Mobile Networks, 차세대 모바일 네트워크 연합)에서 발간한 ‘5G 백서 2.0’에 참여했습니다. 이번 백서에서 KT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5G 활용 노하우와 비전을 공유했습니다.

 

NGMN은 2006년 글로벌 이동통신사들의 주도로 설립된 이동통신 국제 표준화 단체입니다. KT, AT&T, Vodafone 등 글로벌 통신사와 에릭슨 등 제조사들이 참여해 차세대 네트워크 인프라부터 서비스, 플랫폼, 단말 기술 도입과 향후 전략까지 논의하는 협의체입니다.

 

지난달 27일 NGMN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5G 백서 2.0는 5G 상용화 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5G를 접목하기 위한 글로벌 사업 사례와 방안이 소개됐습니다.

 

또 가상화, 클라우드,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 같은 조력자 역할을 하는 기술 정의와 도입 이점을 비롯해 주파수 운영, 5G 생태계 촉진을 위한 제언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5G 백서 2.0에는 AT&T, BT, China Mobile, NTT DoCoMo, Orange, Vodafone 등이 발간에 참여했고 국내에서는 KT가 유일하게 참여한 통신사입니다.

 

KT는 제조, 의료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5G를 적용한 경험을 토대로 5G B2B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KT는 2015년 NGMN의 이사회 회원사로 선정된 후 5G 백서 발간과 5G 서비스 주요 요구사항을 국제 표준화 단체에 전달하기 위한 5G Work Program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 독일 프랑푸르트에서 열린 NGMN IC&E(Industry Conference & Exhibition)에서 기조 연설을 통해 5G 기술 노하우와 추진 계획을 공유하며 주도적 역할을 해왔습니다.

 

KT 5G플랫폼개발본부장 이용규 상무는 “이번 백서 발간 참여를 통해 KT의 5G 기술 및 혁신적인 서비스 개발 노하우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어 기쁘다”며 “헬스케어, 모빌리티,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5G와 AI, BigData, Cloud를 통합한 IT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 추진할 것이다” 고 말했습니다.

 

한편, KT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 5G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5G 기반 AI, Bigdata, Cloud를 통합한 DX 역량으로 기업·공공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이용 사례(Use Case)를 활발히 발굴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기계와 5G기반 무인지게차 원격관제, 5G MEC를 적용한 헬스케어·방역 등 실증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또 올해 6월 현대중공업그룹과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해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여하는 사업협력위원회를 설치해 제조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5G MEC (Mobile Edge Cloud)를 헬스케어, 방역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해 디지털 혁신을 추진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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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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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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