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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언팩 D-2...‘게이밍·주치의’ 역할 더한 신제품 5종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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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3, 2020, 16:08:30

5일 삼성전자 갤럭시 온라인 언팩 열려..갤노트20, 엑스박스 게임 클라우드로 접속 가능
갤폴드는 디스플레이 더 커져..갤럭시워치3, 심박수·심전도·혈압 등 건강관리 기능 강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하반기 주력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로 부진했던 실적을 하반기 라인업으로 만회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갤럭시 노트20에 ‘MS Xbox’ 게임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통해 최대 90여개 게임을 클라우드 접속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앞서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언팩 기고문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미래 협력은 Xbox 게이밍 분야로 확장될 것으로 예고한 바 있습니다. 노 사장은 “우리는 혼자보다 함께 일 때 더욱 강할 수 있다”며 “보다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로 협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5일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갤럭시 노트20·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Z폴드 2 ▲갤럭시 Z플립 5G ▲갤럭시 탭 S7·S7+ ▲갤럭시 워치3 ▲갤럭시 버즈 드라이브 등이 공개됩니다.

 

◇ 갤럭시 노트20, 일반·울트라 두 가지 출격..하반기 메인 전략 모델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제품인 갤럭시 노트20(이하 갤노트20)에 대한 관심이 가장 뜨거운데요. 신형 갤노트20은 일반과 울트라 모델 각각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됩니다. S펜은 포인터 기능이 추가됩니다.

 

 

우선 일반 모델은 6.7인치로 엣지 디자인을 없애고, 평평한(플랫)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디스플레이가 모서리를 감싸기 때문에 화면 비율이 높고, 디자인이 시원하다는 느낌을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울트라 모델은 6.9인치로 전작과 같은 커브 형식을 유지합니다. 모서리가 둥근 형태인 엣지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지난 6년 동안 적용한 디자인으로 기존 노트 사용자들에 익숙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메인 카메라는 인덕션 형태 디자인이며, 50배 스페이스 줌이 장착됩니다. 일반 모델의 후면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메인, 12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구성됩니다. 울트라 모델은 1억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탑재됩니다.

 

갤노트20의 메인 색상은 코퍼(구리)색인데요. 일반 모델은 코퍼, 민트, 그레이 색상이 선보이고, 울트라 모델은 코퍼, 화이트, 블랙 색상에 통신사별로 블루, 레드, 핑크 모델이 추가됩니다.

 

출시 일정은 오는 7일부터 일주일 동안 사전예약 기간을 거쳐 14일에 사전 개통되며 21일 정식 출시됩니다.

 

◇ 더 커진 갤럭시 Z폴드2, 국내 출시는 9월 예상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이름은 ‘Z시리즈’로 통일합니다. 갤노트20와 함께 이번엔 갤럭시폴드의 후속작인 갤럭시 Z폴드2가 선보입니다.

 

갤럭시 Z폴드2는 펼쳤을 때 화면은 7.7인치, 접었을 때는 6.2인치로 전작 대비 화면이 커졌습니다. 갤럭시 Z폴드2의 겉면에는 좁고 기다란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전작(4.6인치)보다 화면이 시원해졌습니다.

 

내부 디스플레이에 전면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며, 후면엔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해 총 6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전면의 경우 카메라 홀을 제외하고, 디스플레이가 전체를 채우게 됩니다.

 

카메라는 6400만 화소 망원,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갤노트20 일반 모델과 같습니다. 갤럭시 Z폴드2의 국내 출시일은 9월로 예상됩니다.

 

 

◇ 갤럭시 웨어러블, 건강 관리 기능 강화..노이즈 캔슬링 탑재

 

삼성 갤럭시워치3는 건강 관리 기능을 탑재했는데요. 심박수, 혈압, 심전도를 측정하는 센서가 적용돼 스마트워치의 주치의 역할이 커질 전망입니다.

 

이번 제품은 심박 측정을 돕는 8개의 광 다이오드와 혈압,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혈압계 혹은 자이로스코프 센서 등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크기는 전작과 동일하게 41mm 모델과 45mm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됩니다.

 

이번 갤럭시워치3는 제스처 기능이 새로 추가돼 시계를 찬 손에 주먹을 쥐면 전화를 받고, 손을 흔들면 전화를 거절할 수 있게 됩니다.

 

강낭콩을 닮아 화제가 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도 선보입니다. 이번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됐으며, 연속 재생시간은 최대 7.5시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적용했을 때는 최대 4.5시간입니다.

 

태블릿 신제품은 11인치 갤럭시탭S7과 12.4인치 갤럭시탭S7플러스 2종으로 출시됩니다.

 

노태문 사장은 “다섯 가지 갤럭시 신제품으로 모바일 경험의 혁신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에 한 발 더 다가갈 것”이라며 “제품간의 연결된 경험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일하고, 여가를 즐기며, 편리한 생활을 만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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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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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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