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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SM엔터에 1000억원 투자...브이라이브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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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3, 2020, 16:08:30

SM엔터 계열사 ‘SMEJ Plus’·’미스틱스토리’에 투자
브이라이브 통한 팬클럽 서비스 및 디지털 콘텐츠 육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네이버가 SM엔터테인먼트에 대규모 투자를 단행합니다. 엑소와 레드벨벳 등 유명 아이돌을 거느린 연예 기획사에 투자해 팬클럽 서비스와 음악 및 공연 등 디지털 콘텐츠 사업 역량을 키운다는 전략입니다.

 

네이버는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인 ‘팬십(Fanship)’ 역량 강화와 차세대 영상 사업을 위해 SM엔터테인먼트 계열회사에 총 1000억원 규모 투자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지난 4월 네이버는 SM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네이버는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 'SMEJ Plus'와 ‘미스틱스토리’​에 투자를 진행합니다. 또한 차세대 디지털 영상콘텐츠 제작 펀드 조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그동안 운영해오던 팬클럽 서비스를 네이버 브이라이브 팬십으로 일원화할 계획입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로 디지털 콘텐츠 발굴 및 제작 경쟁력을 높이고 현재 보유한 콘텐츠 플랫폼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간 시너지를 모색합니다.

 

이성수 SM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온택트(Ontact) 시대에 비대면 콘텐츠 플랫폼 경쟁력이 있는 네이버와 손을 잡은 만큼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에스엠은 글로벌팬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여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고도화된 라이브 및 커뮤니티 플랫폼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의 유료 비즈니스 모델로 비대면 디지털 공연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혁신을 선보일 것”이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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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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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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