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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AI 스피커 ‘클로바 클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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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4, 2020, 14:06:29

연동된 가전제품 원격 제어하는 ‘AI 리모컨’ 기능 지원
탁상시계 디자인 채용해 날씨·시간 정보검색 활용 높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스피커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기반으로 생활정보 검색과 쇼핑 등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에어컨이나 TV 등 가전제품을 제어하는 ‘AI 리모컨’ 기능을 강점으로 내세웠습니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발광다이오드(LED) 탁상시계 형태 AI 스피커 ‘클로바 클락+(CLOVA Clock+)’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오래된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AI 리모컨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음악·미디어 ▲지식·생활정보 ▲스마트홈 ▲외국어 ▲키즈 콘텐츠 ▲쇼핑 등도 지원합니다.

 

 

LG유플러스가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홈에서는 리모컨 기능 사용률이 가장 높았습니다. AI스피커에서는 날씨·시간 정보 검색이 가장 빈번했습니다. 신제품에 AI 리모컨 기능을 넣고 날씨 및 미세먼지 아이콘으로 정보를 표시한 이유입니다.

 

다음 달에는 클로바 클락+에 ‘출발 타이머기능’을 처음으로 도입할 예정입니다. 미리 클로바 앱(응용 프로그램)에 출발지·목적지·이동수단·도착시간을 설정하면 실시간 교통상황에 맞게 출발시간을 알려줍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은 “AI스피커 시장에서 다양한 기능을 융합해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석근 네이버 클로바 대표는 “네이버 클로바는 새로운 디바이스와 서비스로 AI기술 생태계를 확장하고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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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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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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