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현장+] 베일 벗은 뉴 미니 컨트리맨...얼마나 달라졌나?

URL복사

Wednesday, June 24, 2020, 14:06:15

한국서 세계 최초 공개..디자인 변경 및 편의사양 확대
가솔린 터보 및 디젤 모델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추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인 MINI(미니)가 뉴 미니 컨트리맨을 한국 무대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지난 2017년 선보인 2세대 컨트리맨은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됐는데요. 디자인 변경과 풍부해진 선택사양, 그리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주요 특징입니다.

 

미니코리아는 24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컨트리맨은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4도어 SUV인데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넓은 실내공간, 실용성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어왔습니다.

 

이날 상품설명을 맡은 예성준 매니저는 “컨트리맨은 미니 라인업에서 최초로 4미터가 넘는 전장, 4개의 문, 4륜구동을 시도한 개척자”라며 “출시 이후 전체 미니 판매량의 약 30%를 차지해온 중요한 모델”이라고 소개했습니다.

 

 

미니의 독일 본사 임원들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영상을 통해 인사를 전했는데요. 베른트 쾨버 미니 브랜드 총괄은 “지난해 한국 고객들은 미니를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1위로 만들어 줬고, 한국은 전 세계 8번째로 큰 시장”이라며 “컨트리맨은 미니의 전형적인 열정을 일상에서의 도로주행 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 심지어 오프로드에서도 전해주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국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뉴 미니 컨트리맨은 2017년에 출시된 2세대 컨트리맨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최소 102마력부터 최대 190마력에 이르는 3개의 가솔린 엔진과 3개의 디젤 엔진이 적용되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됐습니다.

 

 

뉴 미니 컨트리맨의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은 미니의 전통적 디자인 요소인 육각형 구조로 제작됐는데요. LED 헤드라이트와 LED 안개등을 기본 장착했고, 각진 디자인의 헤드라이트와 헤드라이트 전체를 두르는 주간주행등, 이를 감싸는 비대칭 형태의 테두리가 주요 특징입니다.

 

특히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에이프런과 유니언잭 디자인이 가미된 수직의 LED 리어 라이트도 눈에 띄는데요. 두 가지의 외장 컬러가 새롭게 추가됐고, 피아노 블랙 외장 트림을 선택사양으로 제공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확대했습니다.

 

소형 SUV에 속하는 뉴 MINI 컨트리맨은 패밀리카로 쓰기에 충분한 실내공간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기본 450리터의 트렁크 용량은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390리터까지 확대됩니다.

 

 

실내 디자인은 취향에 따라 개성적으로 꾸밀 수 있는데요. 체스터 인디고 블루 및 체스터 몰트 브라운 가죽 시트 등 새로운 옵션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운전석과 도어 베젤에는 트림에 따라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 표면 디자인이 기본 적용됩니다.

 

뉴 미니 컨트리맨에는 3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이 장착되며, 고성능 모델인 쿠퍼 S 컨트리맨에는 최고출력 178마력을 발휘하는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이 탑재됩니다. 또 고성능 디젤 모델인 뉴 미니 쿠퍼 SD 컨트리맨은 최고출력 190마력을 발휘합니다.

 

특히 가솔린 엔진에는 미립자 필터가 추가되고, 디젤 엔진에는 개선된 SCR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덕분에 현재 가장 엄격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 6d를 충족하면서도 연료 효율까지 한층 높아졌다는 게 미니코리아의 설명입니다.

 

 

미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ALL4’는 빠르고 정확한 전자식 제어를 통해 도로 상태나 날씨에 관계없이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민첩성을 제공하는데요. 뉴 미니 원 컨트리맨 및 뉴 미니 원 D 컨트리맨을 제외한 전 모델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PHEV)이 추가된 것도 컨트리맨의 변화입니다. 뉴 미니 쿠퍼 SE 컨트리맨에는 최고출력 220마력을 발휘하는 하이브리드 전용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는데요. 앞바퀴에는 3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이 동력을 전달하며, 뒷바퀴는 동기식 전기모터로 구동됩니다.

 

특히 뉴 미니 쿠퍼 SE 컨트리맨 ALL4에는 BMW그룹의 PHEV 모델에 적용되는 최신 e드라이브 기술이 적용됩니다. 10.0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돼 최대 61km까지 전기모드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뉴 미니 컨트리맨은 편의사양도 확대 적용됐는데요. 전 모델에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이 기본 탑재됐고, 운전석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시트 및 블랙 패널 디자인의 5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선택사양으로 제공됩니다. 또 오디오 조작부와 비상등 버튼, 운전자 보조 시스템 버튼 역시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통합됐습니다.

 

커넥티드 기능도 한층 강화됐습니다. 차량에 SIM 카드가 탑재돼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과 MINI 텔레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도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검색한 목적지를 차량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차량과 연결하면 내비게이션 지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뿐만 아니라 운전 재미나 기능성, 편의성, 스타일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최적화할 수 있는 것도 컨트리맨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MINI 액세서리는 자전거 거치대나 루프 박스, 트렁크 매트, LED 도어 프로젝터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준비돼 있다는 게 미니코리아의 설명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