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LG전자,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2종 출시

URL복사

Wednesday, June 24, 2020, 10:06:00

위생 성능 강조..’클린 세척수’ 및 출수구 살균 기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위생 성능을 강조한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내부 살균 기능이 있으며 음수용과 별도로 식자재 등을 씻는 데 쓰는 세척수가 나오도록 했습니다.

 

LG전자가 26일 ‘퓨리케어 듀얼 정수기’ 2종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빌트인(built-in)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아래 수납장에 본체를 놓고 물이 나오는 출수구 2개를 외부에 노출하는 구조입니다.

 

신제품 출수구는 마시는 물이 나오는 곳과 클린 세척수용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클린 세척수는 ▲식자재 ▲식기 ▲행주 및 칫솔 등을 닦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시험한 결과 클린 세척수는 행주와 칫솔에 붙어있거나 세척수에 섞이게 되는 대장균,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수구 살균 기능도 있습니다. ‘UVnano 안심살균’은 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를 사용해 출수구 코크를 살균합니다. 이 기능은 1시간마다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버튼을 눌러 수동으로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LG전자 가전제품 관리 서비스 ‘케어솔루션’을 지원합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면 1년에 한 번 직수관을 무상으로 교체해줍니다. 또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고온살균과 고압세척으로 제품을 살균합니다.

 

정수기를 와이파이(Wi-Fi)로 ‘LG씽큐(LG ThinQ)’ 앱(응용 프로그램)과 연결하면 필터 교체시기, 제품 상태, 물 사용량 등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월 사용료는 냉수와 정수가 가능한 제품 기준 3만 8900원입니다. 온수까지 제공하는 제품은 4만 900원입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위생과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며 “편리함은 물론 차별화된 살균 기능을 갖춘 퓨리케어 정수기를 앞세워 프리미엄 정수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