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대만 영화관에 극장용 디지털 스크린을 공급하며 B2B(기업 간 거래) 영역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냅니다. 제품 출시를 계기로 업계 1위 삼성전자를 추격합니다.
LG전자가 대만 영화관 체인 ‘쇼타임 시네마(Showtime Cinemas)’에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공급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은 이번이 첫 상용화입니다. 회사 측은 “글로벌 발광다이오드(LED) 시네마 시장을 본격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쇼타임 시네마는 LG전자와 협업을 통해 타이중시 원신(Wenxin) 지점 상영관 한 곳을 LED 상영관으로 조성했습니다. 약 300석 규모로 극장용 디지털 스크린이 제공하는 선명한 화질과 함께 입체 음향 환경 등을 갖췄습니다.
이번에 공급한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는 화질, 음질, 콘텐츠보안 기능 등 디지털 시네마 관련 검증 항목을 통과해 디지털 영화 협회(DCI)로부터 디지털 시네마 표준 규격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가로 14m, 세로 7m에 4K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무엇보다 프로젝터나 영사기가 빛을 은막에 투영하는 기존 디지털 영사기와 비교해 명암비와 색 재현력이 높다는 평가입니다. LED 디스플레이 특성상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켜고 끌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전자는 돌비와 협업으로 ‘LED 상영관’에 맞춘 시청각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돌비의 통합 미디어 서버(Integrated Media Server)를 업계 최초로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에 적용했습니다.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도 지원합니다. 소리를 다양한 방향에서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제드 함센(Jed Harmsen) 돌비 시네마&콘텐츠 솔루션 그룹 부사장은 “LG전자의 압도적인 화질 처리 기술에 돌비 통합 미디어 서버를 최초로 적용한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는 글로벌극장 체인들을 만족시키는 프리미엄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LG LED 시네마 디스플레이와 시네마 업계 리더 돌비와 협력으로 구현한 시네마 솔루션을 앞세워 LED 시네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