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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부산시, 청년취업자에 전기차 지원...“中企 인력난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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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9, 2020, 10:06:36

‘부산청춘드림카’ 사업 올해 총 120명 선정..산단 취업자 출퇴근 환경 개선
내달 3일까지 지원자 모집..청년 취업난 해소 및 친환경차 보급으로 호평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는 본사가 위치한 부산에서 중소기업 청년 취업자들에게 전기차(SM3 Z.E)를 지원해오고 있는데요. 올해 총 130명에게 SM3 Z.E를 전달하기로 한 르노삼성은 지난 1차에 이어 2차 지원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르노삼성은 부산시가 올해 2차 대상자를 모집하는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에 SM3 Z.E. 66대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부산청춘드림카는 출퇴근이 불편한 산업단지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전기차를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청년 취업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친환경차 보급이 주요 목적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부산시와 르노삼성은 대중교통이 취약한 강서구와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에게 전기차인 SM3 Z.E.를 2년간 지원합니다. 출퇴근 환경 개선을 위해 부산시에서 차량 임차료의 일부를 지원하는 방식인데요. 부산시는 매년 100명이었던 지원 대상자를 올해는 130명으로 늘리기로 하고, 올해 초 1차 대상자 64명에게 SM3 Z.E.를 전달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2차 대상자 인원은 총 66명이며, 모집 기간은 다음달 3일 밤 12시까지입니다. 만 21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부산 강서구와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청년근로자 중 1년 이내 신규 취업자 또는 취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현재 지원사업 선정 인원 중 92%가 재직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고용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만족도 조사에서도 청춘드림카가 재직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96%에 달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았는데요, 매년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것은 물론, 다른 지역에서도 사업 관련 문의와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르노삼성의 설명입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청춘드림카는 산업단지 내 중소·중견기업으로의 청년 취업 유인과 출퇴근 애로사항 등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유일의 준중형 세단 전기차인 SM3 Z.E.는 넉넉한 실내공간이 특징인데요. 르노삼성이 준비한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 원에 국고보조금 616만 원을 더하면 총 구매 혜택은 1216만 원에 달합니다.

 

여기에 각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을 더하면 지역에 따라 1400만 원대까지 차량 가격이 내려갑니다. 특히 SM3 Z.E. 택시는 차량 가격의 25%를 할인해 주기 때문에 택시 수요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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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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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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