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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부산시, 청년취업자에 전기차 지원...“中企 인력난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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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9, 2020, 10:06:36

‘부산청춘드림카’ 사업 올해 총 120명 선정..산단 취업자 출퇴근 환경 개선
내달 3일까지 지원자 모집..청년 취업난 해소 및 친환경차 보급으로 호평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는 본사가 위치한 부산에서 중소기업 청년 취업자들에게 전기차(SM3 Z.E)를 지원해오고 있는데요. 올해 총 130명에게 SM3 Z.E를 전달하기로 한 르노삼성은 지난 1차에 이어 2차 지원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르노삼성은 부산시가 올해 2차 대상자를 모집하는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에 SM3 Z.E. 66대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부산청춘드림카는 출퇴근이 불편한 산업단지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전기차를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청년 취업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친환경차 보급이 주요 목적입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부산시와 르노삼성은 대중교통이 취약한 강서구와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에게 전기차인 SM3 Z.E.를 2년간 지원합니다. 출퇴근 환경 개선을 위해 부산시에서 차량 임차료의 일부를 지원하는 방식인데요. 부산시는 매년 100명이었던 지원 대상자를 올해는 130명으로 늘리기로 하고, 올해 초 1차 대상자 64명에게 SM3 Z.E.를 전달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모집하는 2차 대상자 인원은 총 66명이며, 모집 기간은 다음달 3일 밤 12시까지입니다. 만 21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부산 강서구와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근무하는 청년근로자 중 1년 이내 신규 취업자 또는 취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현재 지원사업 선정 인원 중 92%가 재직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 고용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만족도 조사에서도 청춘드림카가 재직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96%에 달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았는데요, 매년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것은 물론, 다른 지역에서도 사업 관련 문의와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르노삼성의 설명입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청춘드림카는 산업단지 내 중소·중견기업으로의 청년 취업 유인과 출퇴근 애로사항 등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내 유일의 준중형 세단 전기차인 SM3 Z.E.는 넉넉한 실내공간이 특징인데요. 르노삼성이 준비한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 원에 국고보조금 616만 원을 더하면 총 구매 혜택은 1216만 원에 달합니다.

 

여기에 각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을 더하면 지역에 따라 1400만 원대까지 차량 가격이 내려갑니다. 특히 SM3 Z.E. 택시는 차량 가격의 25%를 할인해 주기 때문에 택시 수요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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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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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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