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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콜로세움 COLOSSE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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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6, 2020, 09:05:50

Colosseum Corporation, Inc.


  • 회사명 | 주식회사 콜로세움 코퍼레이션
  • 웹사이트 |  http://colosseum.kr/gboard/index.php" target="_blank">http://colosseum.kr/
  • 설립일 | 2019.05.22.
  • 회사구분 | 주식회사⋅비상장
  • 대표자 | 박진수
  • 주요서비스 | 전자상거래 물류 에이전트 / 종합 물류대행 서비스 / 고객의 주문 관리 솔루션

회사소개

 

미션 Mission

 

저희는 세상의 모든 재화가 가장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의 물물교환과 거래 과정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발굴하고 기획/제공함으로써, 인간이 재화를 전달하고 받는 방식을 진화시키고자 합니다.

 

비전 Vission

 

저희는 온라인 커머스에서 재화를 판매하는 중소형 셀러와 창고주 간의 효율적인 소통과 믿음직스러운 물류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통해, 간단하고 사용이 쉬우면서도 꼼꼼하고 확실한 풀필먼트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똑똑한 물류혁신 파트너입니다.

 

브랜드 스토리 Brand story

 

콜로세움은 로마제국 시대에 총 10년의 건축기간을 거쳐 서기 80년에 완공된 원형경기장입니다.
경기장의 높이는 42.38m, 둘레는 532.03m, 경기장 내부의 길이는 873m, 폭은 2,355m로 수용관객 5만명의 규모를 자랑하며,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건축양식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종류와 수량의 재화가 끊임없이 주문되고 사방으로 배송되는 당신의 온라인 스토어와 창고가
로마제국 시대에 엄청난 규모의 관중을 대상으로 검투사 경기를 벌이던 콜로세움과 같은 멋진 경기장이 되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물류 비즈니스가 콜로세움을 통해 수많은 재화를 편리하게 교환/거래하는 소비자들이 편하고 신나게 찾는,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경기장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주요서비스

 

콜로세움이 개발한 새로운 온라인 물류 업무관리 시스템 http://cfms.colosseum.kr/" target="_blank">CFMS(Colosseum Fulfillment Management System)

 

 

연혁

 

2020⦁ 3월 2020 청년창업사관학교 10기 선정⦁ 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 1월 콜로세움 창고센터 1곳 추가 (경기 양주센터 / 의류패션 전용)
⦁ 1월 아산나눔재단 마루180 2020 입주 스타트업 선정
2019⦁ 12월 주식회사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시드 투자 유치
⦁ 12월 KDB 2019 스타트업 프로그램 최우수상
⦁ 11월 BM/소프트웨어 특허 5건 출원신청
⦁ 11월 물류산업진흥재단 2019 물류스타트업 경진대회 1위 (국토교통부 장관상)
⦁ 9월 구글 캠퍼스 서울 스타트업 플렉스 입주
⦁ 8월 콜로세움 창고센터 4곳 구축 (강서 / 송파 / 남양주 / 청주센터)
⦁ 7월 CFMS 베타버전 출시
⦁ 6월 중소기업벤처부 2019 예비창업패키지(4차 산업혁명) 선정
⦁ 6월 사업자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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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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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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