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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콜로세움 COLOSSE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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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6, 2020, 09:05:50

Colosseum Corporation, Inc.


  • 회사명 | 주식회사 콜로세움 코퍼레이션
  • 웹사이트 |  http://colosseum.kr/gboard/index.php" target="_blank">http://colosseum.kr/
  • 설립일 | 2019.05.22.
  • 회사구분 | 주식회사⋅비상장
  • 대표자 | 박진수
  • 주요서비스 | 전자상거래 물류 에이전트 / 종합 물류대행 서비스 / 고객의 주문 관리 솔루션

회사소개

 

미션 Mission

 

저희는 세상의 모든 재화가 가장 자연스럽게 흐르게 하고자 합니다. 사람들의 물물교환과 거래 과정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들을 발굴하고 기획/제공함으로써, 인간이 재화를 전달하고 받는 방식을 진화시키고자 합니다.

 

비전 Vission

 

저희는 온라인 커머스에서 재화를 판매하는 중소형 셀러와 창고주 간의 효율적인 소통과 믿음직스러운 물류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통해, 간단하고 사용이 쉬우면서도 꼼꼼하고 확실한 풀필먼트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는 똑똑한 물류혁신 파트너입니다.

 

브랜드 스토리 Brand story

 

콜로세움은 로마제국 시대에 총 10년의 건축기간을 거쳐 서기 80년에 완공된 원형경기장입니다.
경기장의 높이는 42.38m, 둘레는 532.03m, 경기장 내부의 길이는 873m, 폭은 2,355m로 수용관객 5만명의 규모를 자랑하며,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건축양식을 자랑합니다.

다양한 종류와 수량의 재화가 끊임없이 주문되고 사방으로 배송되는 당신의 온라인 스토어와 창고가
로마제국 시대에 엄청난 규모의 관중을 대상으로 검투사 경기를 벌이던 콜로세움과 같은 멋진 경기장이 되면 좋겠습니다.

당신의 물류 비즈니스가 콜로세움을 통해 수많은 재화를 편리하게 교환/거래하는 소비자들이 편하고 신나게 찾는,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경기장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주요서비스

 

콜로세움이 개발한 새로운 온라인 물류 업무관리 시스템 http://cfms.colosseum.kr/" target="_blank">CFMS(Colosseum Fulfillment Management System)

 

 

연혁

 

2020⦁ 3월 2020 청년창업사관학교 10기 선정⦁ 2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업부설연구소 인정
⦁ 1월 콜로세움 창고센터 1곳 추가 (경기 양주센터 / 의류패션 전용)
⦁ 1월 아산나눔재단 마루180 2020 입주 스타트업 선정
2019⦁ 12월 주식회사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시드 투자 유치
⦁ 12월 KDB 2019 스타트업 프로그램 최우수상
⦁ 11월 BM/소프트웨어 특허 5건 출원신청
⦁ 11월 물류산업진흥재단 2019 물류스타트업 경진대회 1위 (국토교통부 장관상)
⦁ 9월 구글 캠퍼스 서울 스타트업 플렉스 입주
⦁ 8월 콜로세움 창고센터 4곳 구축 (강서 / 송파 / 남양주 / 청주센터)
⦁ 7월 CFMS 베타버전 출시
⦁ 6월 중소기업벤처부 2019 예비창업패키지(4차 산업혁명) 선정
⦁ 6월 사업자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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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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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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