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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株, 코로나19 이후 이익성장 모멘텀 부각...‘비중확대’-케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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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6, 2020, 08:05:3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케이프투자증권은 26일 코로나19 이후 예상보다 견조한 광고 수익과 커머스 사업부문의 호조세로 인터넷·게임 업종의 상승랠리가 지속되고 있다는 의견을 내놨다. 그러면서 톱픽으로 카카오, 네이버, NHN을 꼽았다.

 

이경일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글로벌 확산 이후 수요 감소에 의한 경기 침체가 현실화되면서 주요 산업의 성장이 둔화되는 가운데 인터넷·게임 업종의 이익성장 모멘텀이 부각됐다”며 “현재 시총 7조원 이상 국내 상장기업 중 엔씨소프트, 카카오, 네이버는 올해 가장 큰 폭의 영업익 성장률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인터넷 업종 상승 랠리는 예상보다 견조한 광고 수익과 커머스 사업부문 호조세가 주 요인”이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광고경기가 위축됐지만 네이버의 쇼핑검색 광고와 카카오의 톡보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커머스 사업의 호조로 쇼핑검색 광고는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며 “중소형 광고주가 확대되면서 톡보드도 호조세”라고 덧붙였다.

 

그는 “한편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폭이 확대된 점은 인터넷 기업들의 밸류에이션 리레이팅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소비형태가 변화되면서 식료품, 생활용품 등의 거래액이 큰 폭으로 증가, 국내 이커머스 시장 소비층이 중장년층까지 확대된 점이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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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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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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