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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1분기 매출 3946억 호실적...페이코가 준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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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8, 2020, 18:05:38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익 30.2% 성장..페이코 결제 규모 31%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결제 플랫폼 ‘페이코(PAYCO)’가 NHN에 호실적을 안겼습니다. 올해 1분기 결제 규모가 가파르게 성장했습니다. 게임 부문 또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으로 사업 성과를 뒷받침했습니다.

 

NHN은 8일 2020년 1분기 실적으로 ▲매출 3946억 원 ▲영업이익 283억 원 ▲당기순이익 17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분기에 견줘 각각 6.5%, 30.2%, 58.9% 성장했습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4.7% 커진 1047억 원입니다. 회사 측은 PC와 모바일 웹보드 게임이 계절적 성수기를 맞은 데다 일본 ‘라인 디즈니 쯔무쯔무’, ‘요괴워치 푸니푸니’ 매출 상승효과 덕으로 보고 있습니다.

 

 

게임 매출에서 모바일 비중은 66%이며 PC(개인용컴퓨터)는 34%로 나타났습니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가 49%, 해외가 51%였습니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은 올해 1분기 실적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해당 부문 매출은 1513억 원입니다. 전년 동기와 견줘 22% 성장했습니다. 페이코 거래규모는 1년 만에 31% 늘었습니다. NHN한국사이버 결제 온라인 PG(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와 해외 가맹점 결제 역시 증가했습니다.

 

페이크 거래규모는 올해 1분기에 전년 동기와 비교해 31% 성장한 1조 7000억 원입니다. 월간 이용자 수(MAU)는 400만 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NHN은 “데이터3법 개정안에 발맞춰 금융위원회 주도 마이데이터 사업자 라이센스 확보를 위한 준비 작업도 진행 중이다”라고 했습니다.

 

커머스 매출은 637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로는 10% 줄었지만 1년 전과 비교하면 25.5% 늘었습니다. 콘텐츠 부문은 전 분기 대비 11.9% 감소한 매출 39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어 기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44.3% 증가한 366억 원 매출을 올렸습니다. 기타 부문 매출은 49억 원으로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여행 감소로 전 분기 대비 39%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코로나19의 팬데믹 현상에 따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페이코를 중심으로 한 결제 부문과 게임 사업에서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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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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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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