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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으로 강으로 ‘나 혼자 간다’ 옥션, 캠핑·낚시용품 판매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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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1, 2020, 11:05:01

솔로캠핑 관련 용품의 판매 성장률이 가장 높아..1인용 텐트 206%↑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사회적 거리두기가 일부 완화되면서 혼자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1일 옥션에 따르면 어린이날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맞아 혼자, 혹은 소수인원으로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 관련 용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옥션이 지난 달(4/1~4/27) 전월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밀접 접촉에 대한 우려가 적은 야외활동 용품 수요가 전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대표적인 야외활동 ‘캠핑용품’의 판매가 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솔로캠핑 관련 용품의 판매 성장률이 가장 높게 조사되며 홀로 즐기는 레저의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1인용 텐트는 206%의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또 백패킹용 알파인텐트는 91% 더 많이 팔렸으며, 개인용 침낭도 107% 판매가 늘었습니다. 그 외에도 ▲각종 텐트 69% ▲타프·천막 47% ▲캠핑 테이블 114% ▲캠핑 의자 90% ▲캠핑용 매트 103% ▲캠핑 식기 138% ▲ 각종 바비큐 용품도 75% 증가했습니다.

 

타인과 널찍이 떨어져 오롯이 혼자 즐길 수 있는 낚시도 인기입니다. 바다낚시 용품은 31%, 민물낚시 용품은 56% 더 팔렸고, 루어낚시 용품도 56% 판매증가율 기록했습니다. 아울러 초보자들을 위한 낚시 세트도 86% 판매가 늘었습니다.

 

도심이나 근교에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사람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전거는 같은 기간 기준 최대 72% 판매량이 늘었는데요. 그밖에 ▲헬멧·보호장비(66%) ▲라이딩용 의류(42%) ▲라이딩용 가방(83%) ▲자전거 라이트(62%) 등 관련의류와 장비 판매율도 증가했습니다. 이외에도 성인용 인라인(71%), 스케이트 보드(65%), 전동 킥보드·전기 자전거(150%) 등 탈 것으로 즐기는 취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습니다.

 

옥션에서 판매하는 인기 관련 상품으로는 ▲켈티 아웃피터프로2 백패킹용 텐트 ▲트랑고 알피니스트 피켈 ▲다이와 DR-1508 낚시 의류 상하의 세트 ▲해동 루어낚시대 세트 ▲카르닉 구스다운 거위털 침낭 ▲삼천리자전거 20인치 접이식 미니벨로 자전거 ▲홍진HJC R2 R4 자전거헬멧 ▲K2 성인용 인라인스케이트 등이 있습니다.

 

정용철 옥션 브랜드사업2팀 팀장은 “본격적인 봄 날씨가 찾아오고 오랜 집콕 생활로 답답함을 느낀 사람들이 연휴기간을 앞두고 야외활동 관련 상품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며 “낚시, 등산, 자전거 등 탁 트인 야외공간에서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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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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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안전 강화한 새공장 조속히 건립 권고”

2025.07.22 16:27: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그룹 ‘변화와 혁신 추진단’이 출범했습니다. 이 조직은 그룹이 당면한 과제 해결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사 대표 협의체인 ‘SPC커미티’에 개선방안을 권고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추진단은 지난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공장 건립 권고안을 채택했습니다. 추진단 의장은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맡습니다. 사내 위원은 SPC그룹 도세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섹타나인·SPL 등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됩니다. 노동조합의 남녀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해 현장의 목소리들이 새로운 변화의 방향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외위원으로는 장성현 대한항공 IT/마케팅부문 부사장(CMO)을 위촉했습니다. 글로벌 기업 오라클 출신의 장성현 부사장은 IT를 기반으로 기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갖췄습니다. SPC는 대한항공의 경영시스템 혁신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SPC그룹이 구조적 변화를 추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추진단 출범과 함께 안전시스템·행복한 일터·준법 등 3개의 소위원회도 구성했습니다. ‘안전시스템 소위원회’는 도세호 대표이사가 위원장을 맡고 외부 법률·산업안전 전문가와 함께 안전 중심의 시스템 구축에 나섭니다. ‘행복한 일터 소위원회’의 위원장은 송영수 파리크라상 노조위원장을 임명하고,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이 함께 참여해 근로환경 개선과 노사간 신뢰회복 방안을 모색합니다. ‘준법 소위원회’는 이승환 파리크라상 컴플라이언스실장을 위원장으로 그룹 준법경영의 체계적 이행을 추진합니다. 허진수 의장과 각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 회의에서 추진단은 안전경영 강화를 위해 ‘안전 스마트 공장 (IoT기술을 통해 안전을 대폭 강화한 공장)’ 건립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SPC커미티에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안전 스마트 공장은 인공지능(AI) 기술과 IoT센서·로봇 등 디지털 시스템을 대폭 도입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생산시설을 말합니다. 기존 공장들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생산 물량 일부를 이 공장으로 이관시켜 업무량과 근로 시간을 줄이는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야간근로 축소 등 생산직군 근무제 개선 추진도 논의됐습니다. SPC커미티는 추진단의 권고를 수용해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세은 파리크라상 노조 여성부위원장은 “그룹 경영진 등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 현장의 안전과 근로환경, 직원복지에 대한 노동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추진단에 적극 개진해 실질적인 현장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변화와 혁신 추진단은 그룹의 쇄신과 변화 의지를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끌어내는 구심점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장의 목소리와 외부 전문가의 조언을 적극 반영하고, 불합리한 관행이나 시대의 흐름에 따르지 못한 업무시스템을 과감하게 고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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