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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서 26년만에 열리는 동아시아보험회의..코로나로 개최 불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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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01, 2020, 09:05:00

아시아 각국 코로나19 진정 안돼
“회원국들과 개최 여부 논의 中”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코로나19 여파로 오는 8월 서울에서 열릴 예정인 동아시아보험회의(EAIC) 개최가 불투명해졌습니다. 회의가 3개월 앞으로 다가왔지만 아시아 각국의 코로나19가 좀처럼 진정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1일 이번 행사를 준비하는 생명·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회의 개최 여부를 두고 주요국 회원사 간 논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국제행사다 보니 한국 상황만 놓고 개최 여부를 확정할 수는 없다”며 “행사 취소나 연기도 감안해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AIC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보험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고민하고 탐구하기 위해 지난 1962년 조직된 국제 연대입니다. 현재 12개국에서 942개 기업이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이 부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EAIC는 회원국 도시에서 2년에 한 번씩 열어 왔습니다. 1962년 설립을 주도한 일본을 시작으로 이번이 30번째 컨퍼런스입니다. 서울에서는 1968년 첫 개최 이래 76년, 94년에 이어 네 번째입니다. 26년만입니다.

 

서울에서 열릴 이번 회의의 테마는 ‘2020,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다’입니다. 4차 산업혁명 도래에 걸맞은 혁신적 사업모델을 찾고 늘어나는 사이버 위험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합니다. 회의가 정상적으로 열린다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오는 8월 29일 개막해 9월 2일 폐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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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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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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