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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개학시대’...은행권, 학교에 다양한 금융콘텐츠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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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30, 2020, 06:04:00

애니메이션으로 금융 기본개념 전달..은행원 일상·업무 소개
노트북 지원·통신비도 할인..브랜드 홍보·미래고객 확보 효과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코로나19 여파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시대를 맞이하면서 은행들이 직접 만든 금융교육 영상이나 PC를 지원하는 등 원활한 수업을 위한 지원에 나섰습니다.

 

30일 은행권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은행들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지원 사업은 사회공헌을 통한 브랜드 홍보와 미래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적극 나서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신한은행은 직접 제작한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를 교사들에게 제공했습니다. 금융교육 영상 콘텐츠는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다르게 만들어졌습니다. 초등생에게는 애니메이션으로 예금, 적금, 환전 등 금융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줍니다. 중·고생이 보는 영상은 은행원의 일상과 업무에 대한 진로멘토링으로 구성 돼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은행 유튜브 채널 내 '온라인 금융교육센터'도 활성화 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사회초년생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춘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KB국민은행은 온라인 개학 등 언택트(비대면) 교육 확산으로 원격 학습기기 지원이 필요해지면서 새내기 장애대학생 130여명에게 노트북(랩탑 컴퓨터) 등 디지털 학습기기를 전달했습니다. 일부 학생에게는 화면 낭독 프로그램 ‘센스리더’와 트랙볼 마우스 등도 추가로 지원합니다.

 

저소득 장애가정 학생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비도 지원합니다.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생들의 통신비 부담 경감을 위해 다음 달까지 알뜰폰 서비스 ‘리브엠(Liiv M)’의 기본요금을 80% 인하했습니다. 이동통신 3사와 동일하게 EBS 등 교육사이트를 접속하는 경우 데이터 요금을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우리금융그룹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온라인 원격학습 지원을 위해 임직원 성금 등 총 5억원을 소규모 보육시설 ‘그룹홈’에 지원합니다. 기부금은 전국 410개 그룹홈 아동 2000여명이 사용할 컴퓨터 340대와 주변기기 구입, 장애아동 200여명에 대한 보조교사 지원, 온라인교육 콘텐츠 이용권 구입 등에 사용됩니다.

 

한국씨티은행은 한국YWCA연합회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합니다. 씨티은행은 최근 열린 ‘배우고 체험하는 씽크머니 금융교실’ 협약식에서 연합회에 후원금 30만달러(약 3억 6000만원)를 전달했습니다.

 

씽크머니는 지난 2006년부터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 가치관 함양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씨티은행은 코로나19 확산이 진정되기 전까지는 기존 체험학습을 온라인 형태로 전환해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전환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에 대한 준비에도 속도를 내야한다”며 “은행들도 어려운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금융 콘텐츠와 지원금 제공 등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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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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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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