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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코로나 사태에도 1분기 실적 ‘선방’...영업익 2365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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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8, 2020, 10:04:11

석유화학 부문 견조한 실적 유지하며 전지사업 적자 폭 축소
코로나19 및 유가폭락으로 불확실성 확대..“수익성 개선 집중”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지난해 4분기 ESS 관련 비용지출로 적자를 냈던 LG화학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며 흑자전환했습니다. 석유화학 부문의 견조한 실적이 유지되는 가운데 전지사업의 적자 폭도 축소됐는데요. LG화학은 코로나19 및 유가 폭락의 영향을 받는 2분기에도 꾸준한 투자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입니다.

 

LG화학은 올해 1분기에 매출액 7조 1157억 원, 영업이익 2365억 원을 달성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4.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분기(-132억 원) 대비 흑자 전환했는데요.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5% 늘고 영업이익은 15.8% 감소했습니다.

 

사업부문별 구체적인 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석유화학 부문은 매출 3조 6959억 원, 영업이익 2426억 원을 기록했는데요. 유가 하락 및 코로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ABS, PVC 등 주요 제품의 스프레드 개선으로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전지부문은 매출 2조 2609억 원, 영업손실 51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자동차전지 신규 투자, IT 소형전지의 비수기 진입, 코로나 확산에 따른 가동 중지 등의 영향 있었지만 비용 절감 및 수율 개선을 통해 적자 폭은 축소됐습니다.

 

첨단소재부문은 매출 1조 1074억 원, 영업이익 621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IT, 디스플레이 등 전방산업의 비수기 진입과 코로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은 감소했으나 사업구조 및 비용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은 큰 폭으로 개선됐습니다.

 

이어 생명과학부문은 매출 1593억 원, 영업이익 235억원을 기록했고 자회사인 팜한농은 매출 2212억 원, 영업이익 35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차동석 LG화학 CFO 부사장은 “올해 1분기에는 석유화학 주요제품의 스프레드 개선, 전지사업 비용 절감을 통한 적자폭 축소, 첨단소재 사업구조 및 비용 효율화 등을 통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며 “2분기에는 코로나 및 유가 폭락 등의 불확실성이 예상되지만 효율성 향상, 안정적인 현금 흐름 관리, 핵심 투자 지속 등을 통해 위기관리 및 성장에 대한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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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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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일본 콘텐츠 플랫폼 ‘노트’에 20억엔 투자…2대 주주 등극

네이버, 일본 콘텐츠 플랫폼 ‘노트’에 20억엔 투자…2대 주주 등극

2025.11.05 17:21: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일본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 업체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AI 시대 글로벌 콘텐츠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일본 콘텐츠 플랫폼 업체 ‘노트(note)’에 20억엔(약 187억원)을 투자하고 사업 제휴를 체결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로 노트의 지분 약 7.9%를 확보하며 2대 주주가 됩니다. 노트는 아이디어와 경험을 글·이미지·음성·동영상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일본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2014년부터 일상 글, 만화, 출판물, 기고, 전문 콘텐츠를 아우르는 누적 6400만 건의 콘텐츠를 축적하고 있고, 가입 이용자 수는 1052만명에 달합니다. 지난 1월에는 구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콘텐츠 유료 판매, IP화 지원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제공하며 일본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양사는 노트의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와 네이버의 UGC·웹툰 등 서비스 노하우 및 기술력을 결합해 플랫폼 및 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노트에 축적된 다양한 콘텐츠에 AI를 접목해 창작 도구와 콘텐츠 발굴 및 유통을 고도화하고 AI 검색·버티컬 에이전트 등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이용자 경험 혁신에 나설 예정입니다. 양사는 또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투자 기회를 함께 모색하고, 콘텐츠의 크로스보더 유통, 유망 IP 기반 2차 창작화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글로벌 창작자 육성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노트는 일본의 다채로운 장르와 약 1000만명 이용자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가 모이는 플랫폼으로, 콘텐츠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AI 시대에 네이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양사의 플랫폼 역량과 콘텐츠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발굴에 나서며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토 사다아키 노트 대표는 “플랫폼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작품을 널리 잘 전달하는 것으로, 이번에 네이버와 함께 협업해 창작자의 작품을 아시아에서 더 나아가 세계로 전달하는 구조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힘을 합쳐 더 효과적인 창작 도구, 유통 구조를 구상하며 새로운 창작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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