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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콜센터 재택근무 솔루션 시범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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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7, 2020, 16:04:49

코로나19로 인한 콜센터 집단 감염 차단..스마트폰 앱으로 손쉽게 연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콜센터 상담사들을 위한 재택근무 솔루션을 도입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에 취약한 콜센터 상담사들에게 재택근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으로 집에서 손쉽게 근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KT는 ‘5G 재택 콜센터’ 솔루션 개발을 마치고 시범 적용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5세대(5G) 이동통신이나 LTE(롱텀에볼루션) 스마트폰으로 원거리에서 콜센터와 동일한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앱을 실행하고 테더링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결하면 업무 준비가 끝납니다.

 

기존에 상담사가 재택근무를 하려면 업무용 컴퓨터와 상담용 ‘IP(인터넷프로토콜) 전화’를 집으로 가져가야 했습니다. 해당 컴퓨터를 이용하려면 별도 유선 보안 장비를 구축하고 VPN(가상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s)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컴퓨터 환경을 담당 업무에 맞게 설정하는 등의 절차가 필요했습니다.

 

KT는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으로 민감한 정보를 상담사가 안전하게 전산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EMG(Enterprise Mobile Gateway)’ 기술로 ‘콜 센터 전용 네트워크’가 상담사에게 제공된다는 설명입니다.

 

KT는 “코로나19로 콜센터 상담사의 집단 감염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고객 컨설팅센터’ 상담사 10명에게 오는 28일부터 시범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봉기 KT 플랫폼연구소장 상무는 “KT의 5G 플랫폼 기술을 콜센터 분야에 적용해 상담사분들에게도 업무 이동성과 보안이 강화된 재택근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5G 재택 콜센터, 모바일 오피스, 스마트 팩토리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 상품에 5G가 융합된 유무선 통합 기업 플랫폼 기술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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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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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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