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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터 UP] 지바이크 G.B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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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24, 2020, 06:04:00

G.Bike Co., Ltd.


  • 회사명 Company Name | 주식회사 지바이크 G.Bike Co., Ltd.
  • 웹사이트 Website | https://gbike.io/" target="_blank">https://gbike.io/
  • 설립일 Date of Founding | 2017.08.
  • 회사구분 Company Classification | 주식회사⋅비상장 Corporation⋅Unlisted
  • 설립자 Founders | 윤종수 WALTER YOON, 조수현 CHO SOOHYUN, 김성하 KIM SEONGHA, 정구성 JUNG GUSUNG, 이호진 LEE HOJIN
  • 주요서비스 Main Products | 근거리 이동수단 Short-distance transportation

회사소개

 

인더뉴스 데이터뉴스팀ㅣ짧은 거리의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바이크G.Bike 입니다. ‘지쿠터’라는 앱을 통하여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곳곳에 배치한 지쿠터를 앱을 통하여 검색, 대여, 사용, 결제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전국 15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하철 역에서 집 또는 사무실 등 걸어가기 먼거리나 대중교통을 사용하기에 비효율 적인 거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미션은 마이크로 모빌리티Micro mobility의 대중화입니다. 서비스를 하고 있는 지역에서는 일년도 안되는 사이에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마이크로 모빌리티가 대중적인 이동수단이 되기까지 몇가지 해결해야할 과제들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의 혁신을 통하여 마이크로 모빌리티의 대중화를 위한 과제들을 하나씩 하나씩 해결한다는 계획입니다.

 

주요서비스

 

 

 

연혁

 

20203월 2세대 지쿠터 ‘지쿠터 프로’ 런칭. 앱을 열지도 않고 3초만에 지쿠터를 사용할 수있는 기능인 ‘터치앤고’ 런칭
 1월 서비스 확장 – 현재 전국 15개 지역에 서비스 중
20191월 공유 전동 킥보드 지쿠터 런칭(신촌, 마포)
20181월 공유 자전거 지바이크 런칭(잠실 일대)
20178월 설립, 시드 펀딩 – 실리콘 벨리 VC들(라임 초기 투자자, KLOOK 초기 투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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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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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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