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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Money] 초저금리 시대에도 ‘연 4% 넘는 적금’ 있다...눈길 끄는 상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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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2, 2020, 10:04:22

조건 충족 시 최대 5%대 이자
장기적 충성고객 확보에 초점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제로금리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1년간 예금상품에 1000만원을 묶어도 얻을 수 있는 이자는 5만원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 4% 이상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들이 출시돼 주목받고 있습니다.

 

22일 은행권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제로금리시대에 접어들면서 은행들의 수신상품 금리가 본격적으로 인하하는 가운데 은행들은 연 4%대 적금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은행권은 향후 금리에 대한 부담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충성고객을 늘리겠다는 목표로 고금리 적금을 출시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우리은행은 자사 거래실적과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연 5.7%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입니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최대 0.5%포인트, 특별우대금리 최대 3.5%포인트를 더해 최고 5.7%입니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이거나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또는 연금)를 수령하는 조건을 충족할 경우 제공됩니다. 특별우대금리는 현대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금리로 현대카드 사용실적과 자동이체 조건 충족 시 최대 3.5%포인트까지 주어집니다.

 

카드사용 실적 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연 4.0% 이상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첫급여드림 적금’은 신한은행 급여이체를 등록하고 유지하기만 하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조건으로 최대 4%대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첫급여드림 적금은 1년 만기로 월 최대 10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 1.8%에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최대 3%포인트까지 붙습니다. 구체적으로 급여이체 누적 3개월 달성 시 이후 입금분부터 1%포인트, 6개월 달성 시 2%포인트, 9개월 달성 시 3%포인트가 각각 추가로 적용됩니다.

 

혜택 대상은 신규로 급여이체 계좌를 등록하는 고객 또는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옮겨 급여를 받는 고객이 해당됩니다. 첫 급여이체 기준은 적금 가입 2개월 전에 신한은행에서 급여이체 실적이 없었던 고객에게 해당합니다. 월급 통장을 신한은행으로 옮기고 급여일에 건당 50만원 이상이 입금되면 첫 급여 고객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지난해 책정된 연 5%보다 낮은 3.9% 금리로 조정됐지만 여전히 고금리 상품입니다. 가입 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자유적립식입니다. 기본 금리 체계는 1년 1.3%, 2년 1.4%, 3년 1.6%로 오래 맡길수록 금리가 높은 구조이며 추가 금리 혜택을 받아야 1년 기준 최대 3.9% 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1.3%로 급여 입금(이체) 실적 충족 시 1.2%, 온라인채널을 통해 가입 시 0.1%입니다. 가입 시점에 만 35세 이하 신규 입사자는 청년직장인 특별금리(연 최대 1.3%)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급여 입금(이체) 실적을 충족하고, 하나카드 결제 실적(신용, 체크카드, 만기 2개월 전 기준 6개월 이상 월 30만원 이상 결제)을 보유해야 합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시중금리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미세한 차이지만 금리를 조금이라도 더 우대해주는 곳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른 금융사와 제휴해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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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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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금융권 최초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신한투자증권, 금융권 최초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2025.09.08 09:16:0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을 위한 금융권 최초의 공동영업팀을 출범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시범 운영 거점은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센터(은행∙증권 복합채널)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로 두 센터를 중심으로 공동영업 체계를 신설∙운영할 계획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에 대해 자본시장 중심의 ‘머니무브’ 확대와 고액자산가 니즈의 다변화에 따라 기존 은행∙증권 복합점포인 PWM채널 고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채널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PWM채널의 고객 수가 증가하고 고객의 니즈 또한 세밀화 되면서 차별화된 맞춤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역량 결집 및 공동관리 체계를 새롭게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는 2024년 신한투자증권 업적평가대회에서 ‘바른이익 대상’을 수상하며 내부 성과뿐 아니라 고객만족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의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기존 PWM복합점포 협업 모델을 넘어 증권 점포가 참여하는 자본시장에 특화된 자산관리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출범하는 공동영업팀은 패밀리오피스센터 PB와 신한투자증권을 대표하는 지점 우수 PB로 구성됩니다. 금융권 최초로 지점 간 우수 PB인력 풀을 고객중심으로 공동 운영하는 방식으로, 기존 복합점포(PWM)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시도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기존 은행∙증권 복합채널을 통한 포트폴리오 관리에 더해 우수PB들의 투자전략과 리스크 관리를 통한 한층 강화된 신한 Premier만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 내에 ‘신한 Premier 커뮤니타스 Lounge’도 새롭게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는 신한 Premier 원주금융센터에서 첫선을 보인 후 두번째로 마련되는 공간으로, 한곳에서 은행과 증권의 금융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원스탑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공동영업팀 출범이 신한 Premier 채널혁신의 시작점으로 앞으로도 고객중심 자산관리를 위해 은행과 증권의 전문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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