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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Money] 초저금리 시대에도 ‘연 4% 넘는 적금’ 있다...눈길 끄는 상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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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2, 2020, 10:04:22

조건 충족 시 최대 5%대 이자
장기적 충성고객 확보에 초점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제로금리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1년간 예금상품에 1000만원을 묶어도 얻을 수 있는 이자는 5만원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연 4% 이상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들이 출시돼 주목받고 있습니다.

 

22일 은행권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제로금리시대에 접어들면서 은행들의 수신상품 금리가 본격적으로 인하하는 가운데 은행들은 연 4%대 적금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은행권은 향후 금리에 대한 부담이 있지만 장기적으로 충성고객을 늘리겠다는 목표로 고금리 적금을 출시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우리은행은 자사 거래실적과 현대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최고 연 5.7%의 고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적금 ‘우리 Magic 적금 by 현대카드’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적금의 가입기간은 1년이며 월납입 한도는 최대 50만원입니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최대 0.5%포인트, 특별우대금리 최대 3.5%포인트를 더해 최고 5.7%입니다. 우대금리는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이거나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또는 연금)를 수령하는 조건을 충족할 경우 제공됩니다. 특별우대금리는 현대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제공되는 금리로 현대카드 사용실적과 자동이체 조건 충족 시 최대 3.5%포인트까지 주어집니다.

 

카드사용 실적 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사회초년생들을 위해 연 4.0% 이상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도 있습니다. 신한은행 ‘첫급여드림 적금’은 신한은행 급여이체를 등록하고 유지하기만 하면 되는 비교적 간단한 조건으로 최대 4%대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첫급여드림 적금은 1년 만기로 월 최대 10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기본금리 1.8%에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우대금리가 최대 3%포인트까지 붙습니다. 구체적으로 급여이체 누적 3개월 달성 시 이후 입금분부터 1%포인트, 6개월 달성 시 2%포인트, 9개월 달성 시 3%포인트가 각각 추가로 적용됩니다.

 

혜택 대상은 신규로 급여이체 계좌를 등록하는 고객 또는 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옮겨 급여를 받는 고객이 해당됩니다. 첫 급여이체 기준은 적금 가입 2개월 전에 신한은행에서 급여이체 실적이 없었던 고객에게 해당합니다. 월급 통장을 신한은행으로 옮기고 급여일에 건당 50만원 이상이 입금되면 첫 급여 고객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은 지난해 책정된 연 5%보다 낮은 3.9% 금리로 조정됐지만 여전히 고금리 상품입니다. 가입 기간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자유적립식입니다. 기본 금리 체계는 1년 1.3%, 2년 1.4%, 3년 1.6%로 오래 맡길수록 금리가 높은 구조이며 추가 금리 혜택을 받아야 1년 기준 최대 3.9% 이자를 챙길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1.3%로 급여 입금(이체) 실적 충족 시 1.2%, 온라인채널을 통해 가입 시 0.1%입니다. 가입 시점에 만 35세 이하 신규 입사자는 청년직장인 특별금리(연 최대 1.3%)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급여 입금(이체) 실적을 충족하고, 하나카드 결제 실적(신용, 체크카드, 만기 2개월 전 기준 6개월 이상 월 30만원 이상 결제)을 보유해야 합니다.

 

은행권 관계자는 “시중금리가 지속적으로 하락하면서 미세한 차이지만 금리를 조금이라도 더 우대해주는 곳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른 금융사와 제휴해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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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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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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