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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옵션 무장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소형 SUV 맞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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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31, 2020, 07:03:00

무선 애플카플레이,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등 고급사양 동급 유일 탑재
제3종 저공해차 혜택도 ‘동급 유일’..소형 SUV 및 준중형 SUV 시장 흡수 기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올해 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출시된 이후 국내 소형 SUV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를 메우는 한국지엠의 핵심차종인데요. 동급 최초로 적용된 다양한 편의·안전사양 덕분에 기존 소형 SUV는 물론 준중형 SUV 고객까지 흡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1월 16일 출시된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GM의 차세대 파워트레인 기술,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동급 최초로 적용된 다양한 편의사양을 앞세운 트레일블레이저는 차급을 뛰어넘는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선 없이 스마트폰 연동되는 무선 애플카플레이

 

트레일블레이저의 주요 고객은 2030의 젊은 층인데요.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를 무선으로 연결하는 기능이 동급 최초로 적용되면서 젊은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애플 카플레이 기능은 USB 유선 케이블로만 연결이 가능했지만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역시 구글의 정책에 따라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동일한 기능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주행 중 케이블 없이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이 탑재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동급 유일한 전동 트렁크 탑재

 

셀토스, XM3 등 경쟁차종에 없는 전동 트렁크가 탑재된 것도 트레일블레이저의 장점으로 꼽힙니다. 차량의 버튼으로 테일게이트를 손쉽게 여닫을 수 있고,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간단한 킥 모션(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로 트렁크를 열 수 있습니다.

 

 

◇ 고급세단에서도 보기 힘든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트레일블레이저에는 차량의 내외부 소음을 반대 파동으로 상쇄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쉐보레 모델에는 말리부, 트래버스, 이쿼녹스, 카마로SS 등에 탑재돼 있는데요. 경쟁사들에서는 일부 럭셔리 모델에만 적용된 고급 기술입니다.

 

◇ 소형 SUV엔 없는 파노라마 선루프 적용

 

트레일블레이저에는 국내 소형 SUV 가운데 유일하게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됐습니다. 스카이풀 파노라마 선루프로 불리는 이 옵션은 승객에게 넓은 시야와 탁 트인 개방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 ‘대형 SUV’ 트래버스에서 가져온 9단 자동변속기

 

트레일블레이저의 9단 자동변속기는 사륜구동 모델에 탑재되고 있는데요. 대형 SUV인 트래버스에 적용된 9단 자동변속기와 동일한 모델로, 상급 차량인 준중형 및 중형 SUV 모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고급 사양입니다. 9단으로 이뤄진 기어로 최적의 효율과 퍼포먼스를 자랑한다는 게 한국지엠의 설명입니다.

 

◇ 효율까지 챙긴 스위처블 AWD 시스템

 

트래버스에 탑재됐던 사륜구동 시스템인 스위처블 AWD 시스템도 트레일블레이저에 동급 최초로 적용된 사양입니다. 스위처블 AWD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주행 중 간단한 온/오프 버튼 조작만으로도 FWD(전륜구동) 모드 및 AWD(사륜구동) 모드를 상시 전환하는 기능인데요. 안정적인 주행성능의 사륜구동 방식은 물론, 높은 연료 효율이 높은 전륜구동 방식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세 가지 디자인

 

트레일블레이저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세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 유일한 국산 SUV입니다. Rally Sports(랠리 스포츠)의 앞 글자를 딴 RS모델은 레이싱카와 같은 날렵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는데요. ACTIV(액티브) 모델은 정통 오프로더에서 영감을 받은 모델로 정통 SUV 특유의 거칠고 강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특히 RS 모델의 D컷 스티어링휠, 액티브 모델의 오프로드 겸용 터레인 타이어 및 17인치 러기드 머신드 알로이휠 등도 기존 SUV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사양인데요. 이를 통해 천편일률적이었던 국내 SUV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 동급 유일의 제 3종 저공해차 혜택

 

옵션은 아니지만 동급 SUV 중 트레일블레이저만 유일하게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쉐보레의 라이트사이징 엔진기술 덕분에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획득했는데요. 서울시를 기준으로 공영주차장 50% 할인, 지하철 환승 주차장 80% 할인, 주차장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를 50% 할인, 공항 주차장 20~50% 할인 등 다양한 경제적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편, 트레일블레이저를 출시한 쉐보레는 RV(레저용 차량) 위주의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는 모습입니다. 앞서 쉐보레는 전체 라인업의 60%를 SUV 모델로 채우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실제로 지난해 상반기까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가 전부였지만, 올해는 콜로라도·트래버스와 트레일블레이저까지 가세해 5개 차종으로 대폭 늘어났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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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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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자산운용, KODEX 머니마켓액티브 순자산 8조 돌파

삼성자산운용, KODEX 머니마켓액티브 순자산 8조 돌파

2025.09.30 09:56:4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자산운용은 KODEX 머니마켓액티브가 상장 후 13개월만에 순자산 8조원을 넘어섰고,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가 상장 후 4개월만에 순자산 4000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통화정책 불확실성으로 채권금리 변동성이 커진 가운데 안정성과 유동성을 원하는 개인투자자들의 수요가 몰리며 단기 자금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은 모양새입니다. KODEX 머니마켓액티브는 연초 이후 3조9909억원 이상의 자금이 유입되며 올들어 전체 ETF 중 순자산이 가장 많이 늘어났습니다. 기관투자가 뿐만 아니라 개인투자자 매입도 빠르게 늘어났습니다. KODEX 머니마켓액티브는 상장 이후 누적 개인순매수 6284억원으로 국내 파킹형 ETF 가운데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KODEX 머니마켓액티브는 초단기 채권, 기업어음(CP) 등 신용도가 높은 유동성 자산에 투자하는 머니마켓펀드(MMF)의 운용방식을 기반으로 설계됐습니다. 특히 금리변동이나 시장변동성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투자대상을 엄격히 제한하고, 신용등급이 높은 자산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현재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연 2.50%인 상황에서 일반 MMF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도 매수세 집중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입니다. KODEX 머니마켓액티브 ETF는 지난해 8월 상장 후 연환산 수익률 3.83%를 기록하며 단기자금 운용을 고려하는 기관투자가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KODEX 머니마켓액티브 ETF는 개인연금(IRP, DC) 계좌에서도 100% 편입이 가능해, 개인투자자 사이에서 연금포트폴리오 내 대기성 자금을 운용하는 효과적인 대안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윤성인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통화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안정적인수익률을 제공하는 파킹형 단기운용 상품으로 자금유입이 지속되고 있다”며 “KODEX 머니마켓액티브는 초단기 듀레이션으로 채권 금리 변동성을 피하면서도 우수한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어 개인 및 기관투자가들의 자금이 빠르게 모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달러표시 단기자금 운용처로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 또한 투자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5월 상장한 이 ETF는 4개월만에 순자산 4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이 지난 17일 기준금리를 소폭 인하했지만 여전히 연 4.5%대의 높은 금리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국내 증시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대비한 안전자산 선호가 이같은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는 현재 4%대 미국 단기금리 환경에서 높은 월분배 수익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국채에만 투자하는 미국 초단기채 ETF와 달리, 우량 등급의 금융채, 회사채 등 다양한 단기 금융상품에 분산투자해 더 높은 수익률을 추구합니다. 정기적인 월분배를 통해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확보하면서 달러 노출을 통한 환율 상승시 추가수익 기회까지 있어 기존 예적금상품 대비 매력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신현진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KODEX 미국머니마켓액티브는 매우 짧은 듀레이션으로 금리 변동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도 국채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수 있어 안정성과 수익성의 균형을 중시하는 투자자에게 최적화된 상품”이라며 “향후 글로벌 금리 환경과 환율 변동성을 고려할 때, 높은 수익률과 안정성을 제공하면서도 달러 노출을 통한 분산 투자 효과까지 갖춘 미국머니마켓 ETF에 대한 수요는 지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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