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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아동·청소년에 코로나19 위생키트·도서 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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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6, 2020, 16:03:54

굿네이버스, 성남시 봉사센터와 공동 지원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을 도왔습니다.

 

LH는 코로나19에 따른 국가적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자 물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했다고 26일 알렸습니다. 개학 일정이 연기돼 심리적·물질적으로 어려운 임대단지의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구호물품을 후원하고 학습을 도운 건데요.

 

LH 서울지역본부는 사회봉사 기관 굿네이버스와 함께 본부관할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 442명에게 식료품키트와 위생키트, 꽃다발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꽃다발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입학·졸업식이 취소돼 피해를 입은 화훼농가를 돕는 의미도 더했습니다.

 

오승식 LH 서울지역본부장은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동·청소년들이 씩씩하고 건강한 미래를 그려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LH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LH 경기지역본부는 임대주택에 거주하면서 코로나19 때문에 학습 공백을 겪는 맞벌이부부, 조손가정 등의 초등학생들에게 교양도서와 학용품 세트를 보냈습니다. 도움을 받은 초등학생은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천받은 학생까지 더해 총 500명입니다.

 

김요섭 LH 경기지역본부장은 “LH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단체헌혈 등 다양한 부문에서 지원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이 앞장서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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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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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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