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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 모델·라인업 2배 확대”...삼성전자, 2020년 QLED 8K TV 국내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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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9, 2020, 11:03:00

디자인·화질·사운드 혁신 등 55~85형까지 3개 시리즈 라인업 강화
인피니티 스크린·AI 퀀텀 프로세서·8K 초고화질 업스케일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는 올해 QLED 8K 라인업을 대폭 늘려 본격적인 8K TV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QLED 8K TV의 모델 수를 작년 대비 2배로 늘려 총 9개를 새롭게 선보이는데요.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0년형 QLED 8K는 디자인과 사양에 따라 QT950S·QT900S·QT800 등 3개 시리즈로 구성되며 85·82·75·65·55 등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가격대도 다양해졌습니다. QLED 8K 신제품 중 제일 작은 QT800, 55형은 300만원대로 시작해 가장 큰 사이즈인 QT950S, 85형은 1900만원대까지 이릅니다.

 

삼성전자는 8K 시장뿐 아니라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 공략도 강화합니다. TV가 크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에 발맞춰 75형 이상 모델 수를 작년 11개에서 19개로 확대해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할 예정입니다.

 

◇ 완전히 새로워진 QLED 8K…화질·디자인·사운드 혁신

 

2020년형 QLED 8K의 가장 큰 특징은 화면 안과 밖의 경계를 최소화해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스크린(Infinity Screen)’입니다. 이 디자인은 상위 모델인 QT950S·QT900S에 적용되며, 화면 베젤의 두께가 2.3mm에 불과해 TV 전면 면적의 99%를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삼성 QLED 8K의 핵심 기술인 ‘AI 퀀텀 프로세서 8K’는 한층 진화했습니다. AI 퀀텀 프로세서 8K는 입력되는 영상의 해상도에 상관없이 8K TV에 최적화된 초고화질로 변환해 주는 삼성 독자의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로, 2020년형 제품에서는 장면 단위가 아닌 픽셀 단위로 보다 정밀하게 화면을 완성해 줍니다.

 

또한 ‘AI 컨트롤’ 기능이 적용돼 TV 스스로 최적의 밝기와 사운드를 구현해 줍니다. 이 기능은 AI 기반으로 각 장면을 분석하고 TV가 놓여진 공간의 조도까지 고려해 어떤 시청 환경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번 신제품에는 AI 기술로 새롭게 탄생한 ‘AI 퀀텀 사운드’도 주목받을 만한데요. 이 기능은 QLED 4K 신제품에도 적용됩니다. 예컨대, ▲ 내장 스피커를 통해 영상이 움직이는 무빙 사운드(Object Tracking Sound) ▲ 목소리 볼륨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액티브 보이스(Active Voice Amplifier) ▲삼성 Q사운드바와 함께 입체적 음향을 들려주는 Q 심포니 등이 적용됐습니다.

 

◇ 소비자 취향에 따라 더 다양해진 QLED 4K

 

2020년형 QLED 4K는 사양에 따라 QT95·QT90·QT80·QT70·QT60 등 5개 시리즈, 85·82·75·65·55·50·43형 등 보다 다양한 화면 크기로 구성돼 총 21개 모델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라이프스타일 TV 3개 제품군까지 더하면 8개 시리즈, 30개 모델로 다양한 소비자들이 나만의 개성과 취향을 살려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QLED 4K 최상위 모델인 QT95 시리즈는 85형 1000만원대, 75형 600만원대, 65형은 400만원대입니다.

 

2020년형 QLED는 AI 퀀텀 프로세서, AI 퀀텀 사운드 외 ‘탭뷰’·‘멀티뷰’ 등 모바일 연동성을 극대화한 스마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탭뷰는 소비자가 TV 가장자리에 모바일 기기를 갖다 대면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고 있던 콘텐츠를 TV화면으로 바로 연결해 주는 미러링 기능입니다.

 

멀티뷰는 모바일 기기의 콘텐츠를 TV 화면에 띄워 2가지 콘텐츠를 동시에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인데요. 예를 들어, TV로 스포츠 중계를 보면서 모바일의 채팅창을 TV에 띄워 채팅을 하는 등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합니다. TV에서 드라마를 보면서 모바일의 홈트레이닝 영상을 TV에 같이 띄워 놓고 운동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모드에서는 화면간 크기나 가로·세로 형태를 조정할 수 있으며, 큰 화면 위에 작은 화면을 올려 놓고 볼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도 지원합니다. TV에 콘솔 게임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되는 ‘리얼 게임 인헨서(Real Game Enhancer)’기능도 탑재했습니다.

 

QLED TV를 포함한 2020년형 스마트 TV 전 제품에는 음성만으로 간편하게 TV를 제어하는 ‘빅스비(Bixby)’가 탑재돼 있는데요. 구글 어시스턴트 기기 연동과 애플의 ‘에어 플레이2’를 지원하는 등 타사 서비스와의 호환성도 한층 강화됐습니다.

 

QLED 4K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2020년형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더 세리프(The Serif)’·‘더 세로(The Sero)’도 새로운 사이즈와 색상을 더해 출시됩니다.

 

삼성전자는 ‘아트모드’를 활용해 1000여점의 미술 작품을 액자처럼 감상할 수 있는 더 프레임 라인업에 75형을 추가해 43·50·55·65·75형에 이르는 풀 라인업을 완성했습니다.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부훌렉 형제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가구 같은 TV 더 세리프는 55·49·43형 등 3가지 사이즈로 운영됩니다.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코튼블루’와 ‘클라우드화이트’ 색상을 출시합니다.

 

한편, 더 세리프는 에코 패키지를 적용해 TV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포장박스로 테이블, 고양이 집 등의 소형 가구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에코 패키지는 올해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한종희 사장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해 왔기 때문”이라며 “올해는 2020년형 QLED 8K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시청 경험을 제공해 TV 시장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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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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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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