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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건설, 민관 합동 개발 '남공주일반산업단지'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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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9, 2020, 10:03:27

충청남도 공주시 검상동 일원에 조성
분양가 평당 60여만원...2022년 완공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계룡건설이 충청남도 공주시의 ‘남공주일반산업단지’의 분양에 나섭니다.

 

충청남도 공주시 검상동 산 7-2번지 일원에 위치한 ‘남공주일반산업단지’는 계룡건설과 공주시가 총 1032억원을 투입해 진행 중인 민관 합동 개발 사업입니다.

 

산단은 총 73만1905㎡ 규모이며 단지 분양가는 1평(3.3㎡)당 60만원 수준입니다. 기계장비, 전자, 자동차부품, 의약, 화학 등 10여개 산업이 들어설 예정이며, 업종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산단 인근에는 남공주IC가 있어 천안논산고속도로, 대전당진고속도로를 통해 세종시나 대전시까지 30분이면 접근 가능합니다. 또 10km거리에 KTX공주역이 있고 서울~세종 간 제2경부고속도로(2024년), 천안~공주 간 민자고속도로(2024년) 등 도로도 개통될 전망입니다.

 

양 기관은 지난 1월 업무협약을 맺고 시는 행정 및 분양업무, 계룡건설은 공사․분양․보상 등의 업무를 수행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 상반기 각 특수목적법인을 설립 후 오는 4월 착공, 2022년 완공할 예정입니다.

 

시공사인 계룡건설은 이곳 외에도 다산산업단지, 서산산업단지 등 자체개발 산업단지를 현재까지 8개 조성하고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남공주일반산업단지는 계룡건설의 산단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공주시 측의 협력이 더해지면서 상품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산단”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산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기업들의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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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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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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