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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XT6 내놓고 대형 SUV 시장 공략...“GV80과 맞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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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6, 2020, 12:03:17

1열부터 3열까지 넉넉한 실내공간 확보..국내 판매가격 8347만 원
햅틱시트·나이트비전 등 탑재..美서 동급 최고수준 충돌 안전성 입증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올해 들어 럭셔리 대형 SUV 시장이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X5와 GLE가 이끌었던 기존 시장에 GV80과 에비에이터 등이 출사표를 던졌는데요. 특히 동급 최대 수준의 실내공간을 갖춘 캐딜락 XT6까지 출시되면서 치열한 경쟁에 불이 붙었습니다.

 

캐딜락코리아가 16일 출시한 XT6는 XT5와 에스컬레이드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로, 최근 쉐보레가 출시한 트래버스와 플랫폼을 공유합니다. XT6는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만 국내에 판매되며, 개소세 인하분을 반영한 가격은 8347만 원입니다.

 

럭셔리 대형 SUV답게 1열부터 3열까지 모든 좌석과 적재공간을 동급 최대 수준으로 키운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차량의 3열 공간은 성인 탑승자도 불편함 없이 앉을 수 있도록 945mm의 헤드룸이 확보됐습니다.

 

 

XT6의 실내공간은 탑승자의 편안한 착좌감과 적재 능력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는데요. 2·3열 폴딩 시 최대 트렁크 용량이 2229L에 달하고, 폴딩을 하지 않아도 기본 적재공간이 넉넉하게 마련됐습니다.

 

XT6는 개선된 3.6리터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엔진에 자동 9단 변속기가 맞물렸는데요. 특히 전자식 변속 레버 시스템, 20인치 프리미엄 휠 등이 적용돼 운전 편의와 주행 성능을 높였습니다.

 

또한 정속 주행 등의 특정 상황에서 2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하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돼 연료 효율을 끌어올렸습니다. XT6는 최첨단 사륜구동 시스템도 기본으로 탑재해 모든 주행환경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HD급 화질의 리어 카메라 미러와 서라운드 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량 주변의 위험을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경고 시스템 및 햅틱 시트,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야간 주행 시 시인성을 높인 나이트 비전 등 각종 첨단 안전 기술이 대거 탑재됐습니다.

 

캐딜락코리아 관계자는 “XT6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최고 등급인 ‘2020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동급에서 유일하게 획득한 차”라며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최근 자동차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른 대형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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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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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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