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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16일부터 대구 고객센터 폐쇄...상담사 재택근무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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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6, 2020, 09:03:14

대구광역시 코로나19 대응 동참 위한 조치..31일까지 고객센터 문닫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이동통신 3사가 대구 지역 콜센터를 이달 말일까지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콜센터 근무한 직원들은 순차적으로 모두 재택근무에 돌입합니다.

 

지난주 서울 구로구의 한 보험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전국의 콜센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후 신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했는데요. 대구 지역은 당분간 운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16일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대구광역시에서 운영 중인 고객센터를 폐쇄하고, 재택근무를 시행합니다.

 

이번 조치는 고객센터 상담사의 안전과 대구광역시의 코로나19 대응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SK텔레콤의 대구 코객센터 근무 직원은 총 460명이며, 이 중 상담직원은 360여명입니다. 지난주 재택근무를 신청한 상담직원 170여명이 자택에서 근무를 시작했는데요.

 

나머지 절반 상담직원도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재택근무에 돌입합니다. SK텔레콤은 콜센터 업무 분산 처리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KT도 대구고객센터 운영을 중단합니다. 대구고객센터에서 처리하던 상담은 다른 센터로 당분간 이관해서 처리할 계획입니다. 상담 인력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고객센터와 챗봇 서비스 등을 강화합니다.

 

LG유플러스 대구 고객센터 근무자들은 16일 오전까지 사전 예약된 업무 등을 마무리하고, 오후부터는 순차적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합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원활한 상담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최근 일부 서비스에 대한 고객상담이 증가하면서 상담사 연결이 지연될 수 있다”며 “회사는 상담사 연결 외에도 챗봇, 고객센터 앱, ARS 등 다양한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대기나 연결 시간이 없어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상담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이를 이용하면 더욱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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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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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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