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이동통신 3사가 대구 지역 콜센터를 이달 말일까지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콜센터 근무한 직원들은 순차적으로 모두 재택근무에 돌입합니다.
지난주 서울 구로구의 한 보험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전국의 콜센터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이후 신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했는데요. 대구 지역은 당분간 운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16일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대구광역시에서 운영 중인 고객센터를 폐쇄하고, 재택근무를 시행합니다.
이번 조치는 고객센터 상담사의 안전과 대구광역시의 코로나19 대응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SK텔레콤의 대구 코객센터 근무 직원은 총 460명이며, 이 중 상담직원은 360여명입니다. 지난주 재택근무를 신청한 상담직원 170여명이 자택에서 근무를 시작했는데요.
나머지 절반 상담직원도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재택근무에 돌입합니다. SK텔레콤은 콜센터 업무 분산 처리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KT도 대구고객센터 운영을 중단합니다. 대구고객센터에서 처리하던 상담은 다른 센터로 당분간 이관해서 처리할 계획입니다. 상담 인력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고객센터와 챗봇 서비스 등을 강화합니다.
LG유플러스 대구 고객센터 근무자들은 16일 오전까지 사전 예약된 업무 등을 마무리하고, 오후부터는 순차적으로 재택근무를 시작합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원활한 상담 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최근 일부 서비스에 대한 고객상담이 증가하면서 상담사 연결이 지연될 수 있다”며 “회사는 상담사 연결 외에도 챗봇, 고객센터 앱, ARS 등 다양한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대기나 연결 시간이 없어 유용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상담사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이를 이용하면 더욱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