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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 신소재 산업 진출...글로벌 1위 합성고무 업체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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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9, 2020, 11:03:28

클레이튼 사의 카리플렉스 사업부 인수
의료, 타이어 등 쓰이는 첨단 소재 국산화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림산업이 세계적인 합성고무 사업부를 인수하고 신소재 사업에 본격 나섭니다.

 

대림산업은 세계 수술용 합성고무장갑 시장 1위 업체인 미국 크레이튼(Kraton)의 카리플렉스(Cariflex)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9일 알렸습니다. 총 인수금액은 5억 3000만달러(한화 약 6200억원)입니다.

 

이에 따라 대림은 카리플렉스의 브라질 생산 공장과 네덜란드 R&D센터를 포함한 원천기술까지 확보하게 됐습니다. 또 미국·독일·벨기에·일본·싱가포르 등의 글로벌 판매 조직 및 인력과 영업권도 보유합니다.

 

대림은 첨단 신소재 사업 육성에 적극 나설 방침입니다. 독자 개발한 메탈로센 촉매 등과 카리플렉스의 음이온 촉매 기반 합성고무 생산 기술을 융합해 의료기기, 우주항공, 기능성 타이어 등 고부가가치 석유화학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겁니다.

 

또 해외 의존도가 높은 의료용 신소재의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국산화 및 산업 생태계 구축에 나설 계획입니다. 이를 위한 국내 생산공장 투자를 검토 중입니다.

 

수술용 장갑은 천연고무로 만들면 의사나 환자에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나 합성고무를 활용하면 이럴 위험이 없습니다. 카리플렉스의 제품은 고부가가치 합성고무와 라텍스를 생산해 수술용 장갑, 주사용기 고무마개 등에 두루 사용되고 있습니다.

 

김상우 대림 부회장은 “카리플렉스 인수는 석유화학 에너지 디벨로퍼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는 이해욱 회장의 전략이 만들어 낸 가시적인 성과”라며 “첨단 신소재 산업 육성을 위한 대림의 첫 발걸음으로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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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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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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