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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가구 모집에 15만명 몰려...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불꽃 튀는 청약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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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1, 2020, 08:02:56

27일 청약 당첨자 발표 이어 내달 모델하우스 개관
수원시 팔달구 대단지...허들 낮은 6개월 전매제한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서 분양했던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가 최고 227.7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습니다.

 

19일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청약 접수결과에 따르면 전체 1795가구 중 특별공급 세대를 제외한 1074가구에 총 15만6505건(기타지역 포함)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 145.7대1의 경쟁률입니다.

 

타입별 경쟁률은 ▲59㎡A 160.7:1 ▲59㎡B 91.4:1 ▲59㎡C 148.4:1 ▲74㎡A 96.4:1 ▲74㎡B 82.9:1 ▲84㎡ 178.8:1 ▲99㎡ 227.7:1 ▲110㎡ 137.8: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매교역 일대 재개발 지역의 중심에 들어서는 최대 규모 브랜드 대단지이면서 교통이 좋고 학품아(학교를 품은 아파트) 아파트라는 점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분양에 나선 첫 번째 단지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세 보다 낮은 분양가로 인기가 높아 계약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청약의 당첨자는 오는 27일 발표할 예정이며, 계약은 내달 16~24일로 9일 간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됩니다.

 

한편 대우건설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취지로 27일 이후 당첨자 외 모델하우스 입장을 엄격히 제한할 방침입니다. 당첨자도 체온이 37.3도 이상이거나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할 수 없습니다.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209-14 일원에 단지가 조성됩니다. 시공사는 중도금 대출 기간동안 계약자가 낼 이자를 대신 부담하는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52개동(총 3603가구) 규모이며,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됩니다. 세대 평면은 면적에 따라 3Bay, 4Bay 위주로 구성해 가족 구성원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부 타입은 알파룸, 드레스룸도 제공합니다.

 

단지 내에는 매교초(예정), 수원중, 수원고가 있고 단지 밖 인근에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습니다. NC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팔달공원 등 휴식공간도 인접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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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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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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