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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세코, NS 홈쇼핑서 ‘주방 후드’ 판매 방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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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0, 2020, 16:02:26

오는 21일 오전 11시 25분 70분간 특별 편성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미세먼지에 대한 우려가 주방 가전으로 확산됐습니다. 파세코(대표이사 유일한)는 오는 21일 NS홈쇼핑 방송을 통해 주방 전용 후드 제품을 판매합니다.

 

최근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관측 이래 사상 최고치에 육박하거나 평소의 10배 이상으로 치솟은 지역이 속출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코로나 19가 대한민국을 강타하고 있어 유해환경으로부터 나를 지키려는 등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주방 전용 후드 제품이 뜨고 있는데요. 한 업체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후드 생산이 정상적으로 안되고 있어 시중에서 후드 구하기도 힘들어 졌고, 일부 유통 업체는 사재기까지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주방 후드의 필요성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기도 합니다. 2019년 국토교통부가 발간한 ‘공공주택 환기설비 매뉴얼’에 따르면 주방은 조리 시 유해가스와 미세먼지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방에서의 유해가스와 미세먼지를 밖으로 배출하는 후드 사용을 통한 환기를 권고한다고 표기돼 있습니다.

 

파세코는 성능 좋고 합리적인 가격대의 후드를 더 많은 소비자가 만나볼 수 있도록 좋은 품질의 후드를 홈쇼핑에서 선보입니다.

 

파세코의 알파후드는 AI 기능 ‘자동환기센서’가 탑재돼 있어 일정치 이상의 유해공기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후드의 환기 팬을 작동합니다.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로도 활용 가능한데요. 필터는 내구성이 높은 알루미늄을 적용해 화재 위험이 없고 관리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파세코 관계자는 “미세먼지 시즌이 되어 주방 환기/살균/청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후드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라며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월 중순부터 일반 대리점 유통망으로 공급되는 후드 재고가 빠르게 소진돼 이번 홈쇼핑 특별편성을 진행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파세코는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없는 파세코 알파후드(PHD-S623LH(A), PHD-ME673LH(A))를 오는 21일 오전 11시25분부터 70분간 NS홈쇼핑 ‘파세코 후드 긴급 판매 방송’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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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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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매각 철회…관세전쟁 ‘유리’ 판단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매각 철회…관세전쟁 ‘유리’ 판단

2025.04.30 18:12: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이 6조원대로 거론되던 바이오 사업부 매각을 접었습니다. 트럼프발 관세 전쟁에 따른 미중 무역 갈등, EU 반덤핑 관세 등 급변하는 통상 환경 속에 자사 바이오 사업의 글로벌 생산기지가 오히려 강점으로 부각됐다는 판단입니다. CJ제일제당은 30일 "바이오사업부 매각 추진 보도와 관련해 당사는 바이오사업부 매각 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시했습니다. 그간 CJ제일제당은 비핵심 사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바이오사업 매각을 추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11월 CJ제일제당이 바이오사업 매각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나왔을 때 바이오 사업의 몸값은 6조원대까지 이를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CJ제일제당의 바이오 사업은 ‘그린바이오’ 분야가 중심입니다. 그린바이오는 생물체의 기능과 정보를 활용해 각종 유용한 물질을 공업적으로 생산하는 산업으로 바이오식품, 생물농업 등 미생물 및 식물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성 소재와 식물종자, 첨가물 등을 만듭니다.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의 ‘사료용 아미노산’, ‘식품 조미소재(핵산 등)’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사업 매각을 철회한 이유는 대외환경 변화와 맞물려 바이오사업 경쟁력이 높아진 데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그린바이오 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미국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트럼프 관세에서도 자유롭다는 게 가장 큰 강점입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 글로벌 전역에 11곳의 바이오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들은 여러 품목을 가변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호환생산’ 역량을 갖추고 있어 대외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습니다. 중국 공장의 경우 현지 내수 수요에 대응하고 있어 수출 관세와는 무관합니다. 아울러 유럽연합(EU)의 중국산 라이신 반덤핑 관세 부과로 CJ제일제당은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럽연합은 지난 1월 14일부로 중국산 라이신 수입분에 대해 58.3%~84.8%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현재 EU는 연간 라이신 소비량의 약 60%를 중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EU 내 라이신 수요가 중국 외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해 유럽으로 수출하는 CJ제일제당 라이신의 가격 경쟁력이 올라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 판매 비중이 높아진 점도 호재입니다. CJ제일제당은 아미노산 시황의 변동성을 방어하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신, 트립토판 등 대형 품목 외에도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의 비중을 꾸준히 끌어올리며 포트폴리오를 재편해왔습니다. 지난해 연간 기준 스페셜티 품목 매출 비중이 역대 최고치인 21%를 기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유수의 기업과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한 사업 시너지 모색할 방침입니다.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지속 개편하고, 관세 정책 대응 차원에서 미국 아이오와 포트닷지 공장 역할 강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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