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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추얼텍, 스노우피크와 아웃도어 어패럴 시장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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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30, 2020, 08:01:59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버추얼텍(036620)은 캠핑용품 전문기업 ‘스노우피크(snowpeak)’와 아웃도어 어패럴 시장을 위해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자본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노우피크는 지난해 12월 버추얼텍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보통주 380만주(6.6%, 약 31억원)를 취득했다. 이후 버추얼텍이 선보일 아웃도어 어패럴 사업에 적극 참여한다.

 

버추얼텍 기존 사업은 폐지 회수와 판매 사업이었지만 지난 해 김호선 대표가 최대주주·대표이사로 부임하면서 아웃도어 어패럴 신규 사업 분야 론칭을 준비해왔다.

 

회사 측은 대대적인 임원 교체와 탄탄한 신사업 구조를 확립해 수익성을 높이고 기업가치 역시 재평가될 수 있는 새로운 버추얼텍 면모를 예고하고 나섰다.

 

버추얼텍 관계자는 “김호선 대표가 새롭게 부임한 이후 브랜드 역량과 가치를 키워 재도약을 위한 발판을 충실히 준비해왔다”며 “매출과 수익 증대로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있는 선순환 구조를 정립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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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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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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