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면세점 업계도 ‘신종 코로나’ 비상...마스크 착용·방역 나서

URL복사

Tuesday, January 28, 2020, 12:01:38

롯데免, 비대위 구성..전 직원 발열 체크 의무, 中 방문 직원 휴가 조치
신라免·신세계免..전 직원 마스크 의무 착용, 대대적인 방역·소독 강화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중국 방문객이 많은 면세점 업계가 실시간 대응 체제를 구축하고 확산 방지에 나섰습니다.

 

28일 면세점 업계는 각각 테스크 포스(TF)를 구성하고, 마스크 착용 의무화, 영업장 방역 등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롯데면세점의 경우 지난 24일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시 대응 체계를 가동중입니다.

 

비대위 조치에 따라 ▲전 직원 일일 발열 체크 의무화가 실시되며, 발열 직원은 조기 귀가 후 의료기관 진료를 받게 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매장에서는 ▲매장 및 인도장 근무자 마스크 착용 의무화 ▲매장 및 인도장 주 2회 방재 소독 실시 ▲손소독제 매장 내 배치 확대(안내데스크 및 계산대 등) ▲고객 마스크 지급 ▲중국 방문 직원 귀국 후 14일간 휴가 조치 후 관찰 진행 ▲임산부 및 만성질환 직원 휴직이 실시됩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고객과 직원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향후 상황 변화에 따른 신속하고 추가적인 대응 조치들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질병관리본부,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유기적인 대응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우선 TR부문장 본부장인 한인규 사장을 필두로 하는 비상대응 TF를 가동해 영업장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대표적으로 ▲직원 출입구 발열 감시 열화상 카메라를 가동하고 ▲협력사 포함 입직원 마스크 착용 ▲고객 마스크 지급 ▲주 1회 전문 방역 및 일 1회 이상 영업장 자체 소독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뿐만 아니라 임직원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해 각 부서 단위별로 매일 2회씩 체온 측정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신라면세점 측은 “그간 안전환경 부서를 별도로 두고, 보건복지부 등 관계기관의 지침에 의거해 위기단계별 대응을 해오고 있었다”며 “고객과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관련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신세계면세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안을 내놨습니다. ▲판매직원·직영직원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함께 ▲고객·가이드 대상 1회용 마스크 제공 ▲손세정제 전 매장 비치 ▲열화상 카메라 발열검사를 진행하는 한편, 오는 29일 ▲영업장 대상 살균 작업이 실시한다는 방침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배너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