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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0] 삼성電, QLED 8K 신제품 공개...AI 기반 화질·음향·UX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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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05, 2020, 11:01:00

CES서 첫선..‘AI 퀀텀 프로세서’ 탑재
TV 스스로 영상 최적화..서비스 영역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로 화질, 음향,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2020년형 TV 신제품을 선보입니다. 삼성 측은 ‘AI 퀀텀 프로세서’를 탑재해 사용자 경험(UX)을 강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는 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0에서 QLED 8K TV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출시 일정과 가격, 화면 크기 옵션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AI 기술이 영상에 맞춰 자동으로 화질·음향 최적화

 

 

우선 화질 측면에서는 딥러닝 방식으로 원본 영상 화질을 8K 수준으로 높여주는 업스케일링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AI 퀀텀 프로세서는 신경망 네트워크 모델을 기반으로 실행되며 학습한 데이터베이스로부터 최적 알고리즘을 생성해 화질을 개선해줍니다.

 

TV가 주변 환경을 인식해 밝기와 명암비를 알아서 조정하는 ‘어댑티브 픽처’(Adaptive Picture)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또한 영상 스트리밍을 할 때 원본 데이터 손실을 줄이는 ‘AI 스케일넷’(Scale Net) 기술도 탑재됩니다. 이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에 적용됩니다.

 

AI로 음향 품질을 높였습니다. 우선 영상 속 사물의 움직임에 맞춰 소리를 내는 ‘OTS+’(Object Tracking Sound Plus)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가 지나가는 장면에서는 그에 맞게 소리도 멀어지는 것처럼 구현합니다. 삼성전자는 서라운드 사운드가 주는 역동성을 별도 스피커 없이 TV 하나로 느낄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에 더해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하면 최적의 사운드를 찾아주는 ‘Q-심포니’ 기능도 선보입니다. CES 최고 혁신상을 받은 이 기능은 9.1.4채널의 음향을 제공합니다. 이밖에 주변 소음에 따라 영상 속 인물의 목소리 크기를 조절하는 ‘AVA’(Active Voice amplifier) 기능도 있습니다.

 

◇ 스마트폰 미러링 간편화·콘텐츠 추천 등 서비스 영역 개선

 

UX 개선과 서비스 영역 강화에도 공을 들였습니다. 우선 삼성전자는 원하는 콘텐츠 검색을 도와주는 ‘유니버셜 가이드’(Universal Guide)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콘텐츠 중심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여러 앱(응용 프로그램)에 있는 영상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 TV에 탑재되는 ‘TV 플러스’는 뉴스와 영화 등 다양한 장르에서 올해 안에 전 세계적으로 120여 개 채널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신제품은 유튜브 8K AV1 코덱 영상 스트리밍을 지원합니다.

 

멀티태스킹 기능인 ‘멀티뷰’(Multi View) 기능도 탑재됩니다. 두 화면을 나란히 시청하거나 화면 속 화면 방식으로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은 스마트폰이나 다른 가전제품과 연결성이 강화됐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 미러링 기능인 ‘탭뷰’(Tap View)는 스마트폰을 TV 갖다 대기만 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화면을 TV로 옮겨줍니다.

 

스마트홈 활용도를 높이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로 연결되지 않는 구형 기기를 TV가 인식해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디지털 버틀러’(Digital Butler)도 도입됐습니다. 음성인식 서비스로 삼성 빅스비 외에 아마존 알렉사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합니다. ‘삼성 헬스’ 앱도 TV에서 실행됩니다.

 

신제품은 화면 베젤을 크게 줄인 인피티니 디자인을 채용했습니다. 두께는 15mm이며 뒷면을 평평하게 구현했습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2020년형 QLED 8K에는 소비자들에게 더 진화한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삼성전자의 혁신 의지가 곳곳에 배어 있다”며 “업계 리더로서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8K 경험을 전달해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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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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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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