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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신년사] 하현회 LGU+ 부회장 “디지털 전환으로 고객경험 혁신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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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2, 2020, 10:01:13

영상으로 신년사 전달..5G B2B·LG헬로비전 등 사업환경 강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디지털 전환에 더해 5세대(5G) 이동통신 기반 기업 대상 사업(B2B)을 강조하는 신년사를 내놨습니다.

 

LG유플러스는 2일 온라인 시무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이 등장하는 신년사 영상을 제작해 임직원이 모바일 앱(응용 프로그램)에서 시청하도록 했습니다.

 

이번 신년사에 담긴 핵심 내용은 디지털 전환입니다. 사업을 디지털에 맞춰 개선하는 작업을 말하는데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로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많은 기업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분야입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현재 사업과 일하는 방식만으로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어렵고 고객 요구와 불편함을 파악하기 힘들다”며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 전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디지털 전환은 새롭게 도입하는 과제가 아니라 모든 고객접점에서 지금보다 쉽고 편안하며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UI·UX) 역량을 높여 성과를 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올해 추진할 중점 과제로 ▲전 사업영역 고객경험 혁신 ▲견실한 수익구조 확보 ▲철저한 미래사업 준비 ▲완벽한 품질·안전·보안 관리 ▲역동적 조직문화 조성 등 다섯 가지를 꼽았습니다. 특히 디지털 전환과 관련해서는 ‘DX 추진위원회’를 통해 지원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올해에는 5G 기반 B2B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스마트 공장과 커넥티드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구체화한 사업 모델을 확대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이룰 것을 강조했습니다.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승인으로 인수가 확정된 LG헬로비전과 관련해 이동통신사의 알뜰폰·유료방송 시장 잠식을 우려하는 목소리를 의식한 듯한 내용도 담겼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LG헬로비전은 독립기업으로서 자율성과 투명성을 가지고 업계 1위 지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나가자”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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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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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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