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기아자동차는 4년 만에 풀체인지된 3세대 K5를 지난 12일 출시했는데요. 3세대 K5의 첫 번째 고객은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EDM) 작곡가 겸 음악학원 강사로 활동 중인 김동귀 씨가 선정됐습니다.
기아차는 16일 브랜드 체험관인 비트 360(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K5 1호차 선정 기념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동귀 씨를 비롯해 이한응 판매사업부장 상무 등 기아차 임직원들이 참석했는데요. 기아차는 이날 2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김 씨에게 지급했습니다.
기아차가 신형 K5의 1호차 고객으로 김씨를 선택한 이유는 차량과 이미지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신형 K5는 운전자는 물론 주변환경과 상호작용하는 첨단 신기술을 갖추고 있는데요. 음악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그가 ‘플레이 인터랙티브’를 추구하는 3세대 K5와 잘 어울린다는 판단입니다.
김동귀 씨는 “이전까지 한 번도 본 적 없는 강렬한 디자인과 미래지향적인 실내 공간, 그리고 기본으로 적용된 첨단 안전 기술에 매료됐다”며 “동급 최초로 적용되는 다양한 편의사양도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기아차 관계자는 "3세대 K5가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역대 최다 사전계약 대수인 1만 6000대를 돌파했다”며 “K5의 디자인처럼 고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