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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베트남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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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0, 2019, 15:12:33

신세계건설, 베트남 ‘VIN’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2020년 ‘나트랑’,‘푸꾸옥’ 오픈..호텔·쇼핑몰 등에 추가 도입 검토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세계 스타필드의 대표적 휴양 레저시설인 ‘아쿠아필드’가 베트남에 진출합니다.

 

10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신세계건설(레저부문 대표 양춘만)은 베트남의 리조트 회사인 ‘빈펄(VINPEARL)’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오는 2020년 베트남의 대표적 휴양지인 나트랑과 푸꾸옥에 아쿠아필드를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9일 하노이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 서화영 신세계건설 상무와 빈펄社 팜 띠 딴 흐엉(Phan Thi Thanh Huong) 부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신세계에 따르면 빈펄(VINPEARL)은 ‘베트남의 삼성’으로 불리는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인 빈(VIN) 그룹의 리조트 회사입니다. 신세계건설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향후 빈(VIN)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호텔 및 쇼핑몰 등에도 아쿠아필드를 입점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건설은 2020년말 개장 예정인 빈펄의 나트랑과 푸꾸옥 리조트에 스타필드에 선보인 기존 아쿠아필드와 동일한 시설을 시공해 운영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대신 개장 후 10년 간 티켓 판매액의 일정 부분을 로열티로 받게 됩니다.

 

신세계건설은 ▲설계 및 시공자문 ▲운영 매뉴얼 ▲직원 교육 ▲영업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빈펄은 ▲시공 및 감리 ▲인허가 ▲전산개발 등을 맡아 개발할 예정입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베트남 진출은 휴양 레저시설 신규 도입을 위해 여러 나라를 물색하던 빈 그룹의 제안으로 진행됐습니다.

 

 

빈 그룹은 유럽·일본 등의 다양한 레저 시설을 둘러 보던 중 아쿠아필드의 컨텐츠와 시설, 운영 노하우 등에 관심을 갖게 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는 후문입니다.

 

지난 2016년 스타필드 하남에 첫 선을 보인 아쿠아필드는 ▲워터파크 ▲찜질스파 ▲사우나 ▲푸드코트 등을 갖춘 복합 휴양 시설입니다. 자연경관과 함께 스파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명품 소재를 엄선해 찜질 스파에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신세계는 이번 베트남 진출이 국내 협력회사들의 성장을 돕는 상생 효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실제로 개발을 맡게 될 공사업체를 신세계건설에서 지정하는데, 회사 측은 기존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공사를 진행했던 국내 인테리어·시공 협력업체들과 함께 동반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협력회사 입장에서는 아쿠아필드를 통해 해외진출은 물론, 매출 성장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잡을 수 기회를 갖게 된 셈입니다.

 

양춘만 신세계건설 대표는 “수천 개의 리조트와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빈 그룹에서 먼저 아쿠아필드 도입을 제안한 것은 아쿠아필드가 해외에서도 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아쿠아필드가 글로벌 브랜드로도약할 수 있도록 시설·콘텐츠·운영 등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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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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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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