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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베트남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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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0, 2019, 15:12:33

신세계건설, 베트남 ‘VIN’ 그룹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2020년 ‘나트랑’,‘푸꾸옥’ 오픈..호텔·쇼핑몰 등에 추가 도입 검토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신세계 스타필드의 대표적 휴양 레저시설인 ‘아쿠아필드’가 베트남에 진출합니다.

 

10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신세계건설(레저부문 대표 양춘만)은 베트남의 리조트 회사인 ‘빈펄(VINPEARL)’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오는 2020년 베트남의 대표적 휴양지인 나트랑과 푸꾸옥에 아쿠아필드를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9일 하노이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 서화영 신세계건설 상무와 빈펄社 팜 띠 딴 흐엉(Phan Thi Thanh Huong) 부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신세계에 따르면 빈펄(VINPEARL)은 ‘베트남의 삼성’으로 불리는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인 빈(VIN) 그룹의 리조트 회사입니다. 신세계건설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향후 빈(VIN)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호텔 및 쇼핑몰 등에도 아쿠아필드를 입점시킬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건설은 2020년말 개장 예정인 빈펄의 나트랑과 푸꾸옥 리조트에 스타필드에 선보인 기존 아쿠아필드와 동일한 시설을 시공해 운영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대신 개장 후 10년 간 티켓 판매액의 일정 부분을 로열티로 받게 됩니다.

 

신세계건설은 ▲설계 및 시공자문 ▲운영 매뉴얼 ▲직원 교육 ▲영업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빈펄은 ▲시공 및 감리 ▲인허가 ▲전산개발 등을 맡아 개발할 예정입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베트남 진출은 휴양 레저시설 신규 도입을 위해 여러 나라를 물색하던 빈 그룹의 제안으로 진행됐습니다.

 

 

빈 그룹은 유럽·일본 등의 다양한 레저 시설을 둘러 보던 중 아쿠아필드의 컨텐츠와 시설, 운영 노하우 등에 관심을 갖게 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는 후문입니다.

 

지난 2016년 스타필드 하남에 첫 선을 보인 아쿠아필드는 ▲워터파크 ▲찜질스파 ▲사우나 ▲푸드코트 등을 갖춘 복합 휴양 시설입니다. 자연경관과 함께 스파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명품 소재를 엄선해 찜질 스파에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신세계는 이번 베트남 진출이 국내 협력회사들의 성장을 돕는 상생 효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실제로 개발을 맡게 될 공사업체를 신세계건설에서 지정하는데, 회사 측은 기존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공사를 진행했던 국내 인테리어·시공 협력업체들과 함께 동반 진출한다는 계획입니다.

 

협력회사 입장에서는 아쿠아필드를 통해 해외진출은 물론, 매출 성장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잡을 수 기회를 갖게 된 셈입니다.

 

양춘만 신세계건설 대표는 “수천 개의 리조트와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빈 그룹에서 먼저 아쿠아필드 도입을 제안한 것은 아쿠아필드가 해외에서도 통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번 베트남 진출을 시작으로 아쿠아필드가 글로벌 브랜드로도약할 수 있도록 시설·콘텐츠·운영 등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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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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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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