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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도담도담 자녀보험’ 눈길...발병률 높은 질병 종합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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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8, 2019, 15:11:25

중증아토피·ADHD진단비 등 어린이 위한 다양한 질병 보장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롯데손해보험은 어린이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종합 보장하는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어린이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중증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 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 및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질환들을 집중 보장합니다

 

또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유아 시절부터 중요해짐에 따라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 뿐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까지 보장합니다. 임플란트와 틀니 치료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시 치아 당 50만원이 지급됩니다.

 

아울러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하며,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시 치아 당 10만원을 담보합니다.

 

특히 늦어지는 출산 시기로 인한 산모들의 걱정을 줄여주기 위해 임신중독증 담보는 물론 산전우울증 관리, 임신중독증 관리 등 종합적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해지환급금미지급형 가입시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납입기간 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합니다.

 

또 30세 만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해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계약전환 제도를 탑재됐습니다. 보험료 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 있고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 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하거나 일반암, 뇌혈관질환 또는 허혈심장질환으로 진단이 확정됐을 경우 보험료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가정(2명이상)이 가입할 때는 보험료 할인(1~2%)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장기보험 가입고객(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이 자녀보험을 가입할 경우 받게 되는 할인(1%)과 중복되면 최대 3%의 보험료가 줄어듭니다.

 

보험은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30세, 80세, 90세, 100세만기로 구성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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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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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2025.08.20 15:27:4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시대 가속화를 위해 핵심 협력사들과 최신 기술 표준 및 SW 개발 체계를 공유하며 협력 기반 강화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판교 소프트웨어드림센터에서 ‘Pleos SDV 스탠다드 포럼’을 열고 협력사들과 최신 SDV 기술 표준과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를 공유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현대모비스, 현대케피코, 보쉬, 콘티넨탈, HL만도 등 58개사 엔지니어들이 참석했는데요. 행사는 하드웨어 중심 공급망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프트웨어 중심의 유연한 협력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습니다. SDV는 하드웨어가 완성되는 시점에 기능이 고정되는 기존 차량과 달리 차량 출고 후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기능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의 양산을 위해서는 표준화된 협력 체계가 필요합니다. 포럼에서는 ▲차량 개발 방식 전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아키텍처 [CODA] 적용 ▲Pleos Vehicle OS ▲Plug & Play 표준화 구조 ▲통합 개발 도구체계 등 5개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이는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에서 발표한 방향성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특히 협력사들이 자사 개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가 소개됐습니다. 이 체계는 사양 정의부터 기능 검증, 이슈 및 산출물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보안을 유지한 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표준화된 개발 환경이 도입되면 각 협력사의 제어기 개발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소프트웨어 품질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기존 수직적 공급망을 수평적 협력 구조로 바꾸고, 향후 SDV 대규모 양산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입니다. 송창현 현대차·기아 AVP본부장은 “SDV 구현에는 핵심 파트너 간 긴밀한 협력과 표준화된 개발 체계 확산이 필수”라며 “지속적인 기술 표준 배포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를 통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차량용 앱 생태계 및 글로벌 파트너십 계획을 공개하며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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