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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 전국 15곳 총 6351가구...‘11월 막차 물량 넘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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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23, 2019, 06:11:00

청약 15곳·견본주택 개관 16곳·당첨자 발표 12곳·계약 7곳 진행 예정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다음 주 분양시장에서 11월 마지막 물량이 쏟아질 전망입니다.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1월 넷째 주 분양 물량은 전국 15곳 총 6351가구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12곳, 계약은 7곳에서 진행되며 견본주택은 전국 16곳에서 문을 엽니다.

 

청약 접수는 25일 ▲강서 크라운팰리스 ▲어반빌리움 수유(오피스텔) ▲남구 대연동 정성재 등 3곳을 시작으로 26일 ▲안성아양 A2-2블록(국민임대) 등 1곳에서 진행됩니다.

 

이어 27일 ▲꿈의숲 한신더휴 ▲효창 파크뷰 데시앙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오피스텔)▲성남고등 A-1 국민임대리츠(국민임대)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옥정역 대광로제비앙▲일광신도시 EGhte1 2∙3단지(민간임대) ▲양산 더 포레스트 엠 등 8곳, 28일 ▲DMC 금호 리첸시아 ▲고양덕은 중흥S-클래스 파크시티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 등 3곳에서 다음 주 청약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주목할만한 단지로는 코오롱글로벌이 수원시 권선구 곡반정동 116-2번지 일원에 짓는 ‘수원 하늘채 더퍼스트’가 있습니다. 이 단지는 1단지 (1403가구), 2단지(1833가구) 등 총 3236가구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이 중 전용면적 59~84㎡ 651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덕영대로, 동탄원천로와 가까우며 단지에서 분당선 매탄권선역, 망포역, 지하철 1호선 세류역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롯데건설은 강원도 춘천시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156-1번지 일원)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공급합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84㎡ 660가구를 일반에 분양합니다.

 

단지에서 춘천초와 춘천중까지 걸어서 갈 수 있고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의 학교가 가까이 있습니다. 단지는 경춘선 남춘천역과 가깝고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 노선이 다닙니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비조정대상지역에 위치해 전매제한이 없습니다.

 

견본주택은 28일 ▲덕은 DMC 에일린의뜰 등 1곳에서 먼저 문을 엽니다. 이어 29일 경인 지역에서 ▲군포 대야미역 서해그랑블 ▲고양 삼송 우미 라피아노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 ▲아르테자이 ▲미추홀 트루엘파크 ▲부평 두산위브 더파크 ▲검단신도시2차 노블랜드 에듀포레힐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아파트, 오피스텔) 등 9곳이 개관합니다.

 

같은 날 나머지 지역에서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서대구KTX 영무예다음 ▲대구역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힐스테이트 대구역(아파트,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죽림 젠트리스 ▲동홍동 센트레빌 등 6곳이 문을 열고 수요자를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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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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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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