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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부품협력사와 힘 합쳐 위기극복...경영정상화 속도낼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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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1, 2019, 17:11:15

전국 부품협력사 대상 지역별 경영설명회..주요 사업계획 공유
협력사에 경쟁력 강화 당부..“경영정상화와 동반성장 동시 달성”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는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전국을 돌며 부품협력사를 만났습니다. 판매부진으로 경영실적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쌍용차는 부품사와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로 했습니다.

 

21일 쌍용차에 따르면 전국 부품협력사(이하 협동회)를 대상으로 한 지역별 경영현황 설명회가 연달아 열렸습니다. 이번 지역별 경영설명회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총 나흘간 수원, 인천,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이어집니다.

 

이 자리에는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와 전국의 부품협력사 대표 20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쌍용차는 올해 경영 실적 및 경영 현황, 중장기 사업계획 및 주요 정책을 협력사들과 공유했습니다.

 

또 협력사 대표들에게 원활한 부품 공급과 품질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현장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는데요. 쌍용차의 경영현황에 대한 허심탄회한 대화가 오고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최근 자동차 시장의 침체로 부품업계 역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동반성장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는데요. 이들은 끈끈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위기를 함께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이에 대해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는 물론, 노사가 힘을 합쳐 선제적인 자구노력에 나서고 있다”며 “한 배를 탄 공동운명체인 협력사와 함께 어려움을 헤쳐 나간다면 경영정상화와 동반성장을 모두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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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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