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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만 판매되는 커피빈 '워터드롭 텀블러'...완판 행진 이어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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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1, 2019, 06:11:00

“기존 시그니처 MD ‘아령 텀블러’ 보다 높은 인기”..매 회 완판
온라인 중고시장에서 정가보다 비싼 가격에 재판매 되기도
11일, 2020 플래너와 세트로 판매시작..버건디·퍼플 등 6종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아령 텀블러’에 이어 ‘워터드롭 텀블러’가 커피빈코리아의 새로운 시그니처 MD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난 2018년 겨울부터 총 3차례 출시된 워터드롭 텀블러는 매번 완판 행진을 이어온 데다, 품귀현상으로 정가보다 비싼 가격에 재판매 되는 등 반응이 뜨겁다는 평입니다.

 

11일 커피빈코리아에 따르면, ‘워터드롭 텀블러’는 기존 시그니처 상품인 ‘아령 텀블러’보다 높은 인기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 측은 “정확한 판매추이를 밝히기는 어렵지만, 자사의 스틸텀블러(1만 6000원·450ml)와 비슷한 판매 수준”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커피빈코리아는 희소성과 가성비를 워터드롭 텀블러의 인기 요인으로 꼽았습니다. 아담한 물방울 모양을 띄고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물방울 텀블러’로 불리기도 하는 이 제품은, 글로벌 커피빈 매장 중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디자인입니다. 여기에 소량 생산되는 점 역시 희소성을 높이는 요인이 됩니다.

 

가성비도 주목할 만합니다. 워터드롭 텀블러는 그간 정가 9500원에 판매됐습니다. 여타 커피전문점에서 선보이는 텀블러 MD상품들이 몇 만원씩 하는 것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소비자 부담을 낮춘 ‘착한 가격’인 셈입니다.

 

다만, 완전 밀폐형이 아니기 때문에 이동중에 사용하긴 어렵습니다. 주로 회사나 집에서 사용하는 용도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온·보냉 기능이 뛰어나다는 평입니다.

 

뿐만 아니라 350ml로 사용에 부담스럽지 않은 용량 및 크기인 점, 물방울 모양의 쉐입이라 그립감이 좋은 점, 은은한 파스텔 색상과 패턴 없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점 등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분석입니다.

 

 

고객들 반응은 좋은데 물량이 적다보니, 조기 품절과 함께 품귀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에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구입 후기와 재입고를 바라는 의견이 공유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네티즌들은 “커피빈 매장에 전화해보니 오늘 (물방울 텀블러가)들어왔대서 달려갔다 왔어요”, “구하기 어렵더라고요. 재고도 언제 들어올지 모른다고 하고”라며 구입 후기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중고나라’를 비롯한 다수의 온라인 중고시장에서 워터드롭 텀블러가 정가보다 비싸게 거래되곤 합니다.

 

10일 기준, 온라인 중고시장에서 해당 제품은 개당 최저 1만 4000원에서 1만 9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정가 대비 많게는 2배 가량 비싼 가격에 재판매 되는 셈입니다.

 

커피빈코리아 관계자는 “워터드롭 텀블러는 기존에 없던 독특한 디자인이라 선보이게 됐다”며 “지난 2018년 11월 베이지·브라운을 시작으로, 지난 2월엔 퍼플·핑크, 7월엔 소프트퍼플블루 색상을 선보였는데 모두 완판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적당한 용량·크기로 사무실과 집에서 쓰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1만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까지 더해져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듯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오늘(11일) 커피빈코리아는 워터드롭 텀블러 스페셜에디션을 출시합니다. 종류는 ▲베이지 ▲퍼플 ▲블랙 ▲핑크 ▲버건디 ▲소프트퍼플 등 총 6종입니다. 다만, 이번에는 기존 개별 판매되던 것과 달리 '2020 플래너'와 세트로만 구성돼 1만 9800원에 판매됩니다.

 

회사 측은 “이번에는 어두운 계열의 색상을 새롭게 추가해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며 “플래너의 경우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두꺼운 내지에 먼슬리·위클리 구성으로 나눠 놓았다”고 소개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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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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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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