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 풀무원 레스토랑에서 서빙한다

URL복사

Monday, November 04, 2019, 11:11:14

서빙로봇 ’딜리‘, 테이블 찾아가고 장애물 피해 최대 50kg까지 서빙
우아한형제들 미래식당 ‘메리고키친’ 도입한 서빙로봇과 같은 모델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우아한형제들이 풀무원과 협업해 서빙 로봇 상용화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의 ‘메리고키친’에 도입한 서빙 로봇과 같은 모델로, 풀무원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 두 곳에서 음식을 서빙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풀무원푸드앤컬쳐와 협력해 서빙 로봇 서비스를 4일부터 선보인다. 서빙로봇은 풀무원의 생활 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찬장'과 ‘메이하오&자연은 맛있다'에서 서빙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은 풀무원푸드앤컬처와 협력해 “서빙로봇 상용화를 위한 초석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구축해온 오프라인 푸드 서비스에 우아한형제들의 미래기술을 도입해 기존 레스토랑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고객 이용 가치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이 풀무원푸드앤컬처에 공급하는 모델은 레스토랑 전용 자율주행 서빙로봇 ‘딜리'다. 서빙로봇 ‘딜리’는 4개 선반을 통해 한 번에 4개 테이블에 음식을 나를 수 있다. 최대 적재 무게는 50kg다.

 

 

또 인터페이스를 간편하게 구성해 작동이 쉽다. 올해 8월 우아한형제들이 미래식당 컨셉으로 오픈한 ‘메리고키친'에 도입한 서빙로봇과 같은 모델이다. 서빙로봇 ‘딜리’는 주문자의 테이블까지 최적의 경로로 이동할 수 있다.

 

몸체 하단엔 두 가지 센서를 장착해 장애물을 피할 수 있다. 그 중 하나인 라이다(Lidar) 센서는 위쪽 장애물을 인지하고, RGBD 센서는 아래쪽 장애물을 인지한다. 머리 부분에 있는 RGB 카메라는 천장에 미리 설치한 표식을 인식해 서빙로봇의 위치를 보정하는 역할을 한다.

 

딜리의 주요 역할은 점원의 일손을 거들어 매장 업무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무거운 접시를 나르거나 테이블을 오가는 등의 단순 반복 업무를 서빙로봇에게 맡기면, 점원은 접객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어 매장 서비스의 질이 전반적으로 높아진다는 게 우아한형제들의 설명이다.

 

우아한형제들은 “미래식당 ‘메리고키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식당 내 서빙 업무를 대체하는 것만 본다면 서빙로봇 딜리 한 대가 1인~1.5인분의 역할을 한다”며 “고객 반응도 좋아서 서빙로봇을 경험하기 위해 매장에 찾아오는 손님이 적지 않다”고 설명했다.

 

김요섭 우아한형제들 로봇딜리버리셀 이사는 “우아한형제들이 제공하는 서빙로봇 사업의 목적은 각 매장에 최적화된 로봇을 매칭해 가게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라며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선도적인 시도에 힘입어 서빙로봇의 상용화를 앞당겨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