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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격할인’ 나선 르·쌍·쉐...코리아세일페스타로 숨통 트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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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01, 2019, 11:11:21

최대 15% 할인 및 초저리 할부혜택..무상 옵션·보증연장에 사은품까지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내수 시장에서 부진을 이어가고 있는 완성차업계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아 대대적인 할인에 나섭니다. 특히 월간 1만대 판매도 힘든 르노삼성·쌍용·한국지엠은 올 들어 가장 큰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해 판매량을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22일까지 3주 동안 2019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가 진행됩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유통·제조·서비스 기업 등 총 65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입니다. 수요 침체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완성차업계도 11월 한 달간 행사에 참여해 판매 회복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 르노삼성차, SM6·QM6 등 최대 530만원 상당 ↓..할인·옵션·보증연장 등

 

오랜만에 내수 3위로 뛰어오른 르노삼성차는 대표 모델인 중형세단 SM6에 최대 250만원 상당의 구입비(옵션·용품·보증연장) 또는 최대 200만원의 현금을 지원합니다. 특히 SM6 TCe 모델은 200만원의 특별 할인과 재고 할인 80만원을 추가해 최대 530만원을 깎을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차의 판매를 이끌고 있는 더 뉴 QM6 역시 구입비 또는 현금 5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재고 차량은 최대 150만원, 5년 이상 노후차를 교체할 때 20만원을 지원합니다. 이 밖에 르노 클리오는 최대 440만원 상당이 지원되고, 마스터 밴은 유류비 100만원과 5년/16만km(135만원 상당) 보증연장이 무상 제공됩니다

 

 

◇ 쌍용차, 일시불로 사면 개소세 내줘..최고 10% 할인 및 0.9% 할부

 

쌍용차는 전 모델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 개별소비세(3.5%) 상당의 금액을 할인해줍니다. 또 모델에 따라 최고 10% 할인하고 0.9% 초저리 할부를 전 모델로 확대해 구매 부담을 크게 줄였습니다(렉스턴 스포츠&칸 제외).

 

또 모든 모델은 노후경유차 교체 프로그램을 통해 90만원을 받을 수 있고,, 경유차 여부와 관계 없이 7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에게도 30만원의 특별 구매혜택이 주어집니다.

 

특히 15일까지 구매 시 아이나비 블랙박스+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 또는 3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프리미엄 틴팅 또는 20만원 할인으로 줄어듭니다.

 

렉스턴 스포츠와 칸은 3.9% 페스타 스페셜 할부로 구매하면 차량 가격의 2%를 할인해 줍니다. G4 렉스턴과 코란도, 티볼리는 선수율 제로 0.9~5.9%(최장 36~120개월)로 합리적인 이율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9% 페스타 스페셜 할부(36개월 이상) 구매하는 고객은 5% 추가 할인해 주고, 할부 구매 시 코일매트-도 줍니다.

 

 

◇ 쉐보레, 차종별 최대 15% 깎아주고 7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

 

쉐보레 브랜드를 판매하는 한국지엠은 5000대 한정으로 최대 15%를 할인하거나 최대 72개월의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등을 제공합니다. 스파크(3000대)는 최대 12%, 말리부(1000대)는 최대 15%, 트랙스(700대) 최대 12%, 이쿼녹스(230대) 최대 7%, 임팔라(50대) 최대 13%, 카마로(20대) 최대 9% 등입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혜택 외에도 오는 15일까지 스파크와 트랙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각 10만원, 20만원을 지원합니다. 볼트 EV와 다마스, 라보는 지난달에 이어 개인사업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받을 수 있어 최대 5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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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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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08.12 14:26: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통합매입 효과와 주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객수를 늘리며 2분기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하반기도 본업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4조2906억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2분기 할인점 매출은 2조7701억원으로 0.5% 늘었고 영업손실은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억원 개선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2분기 실적 호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고객 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라고 봤습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맷 점포 확대와 신규 점포 출점 등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성과로 가시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8% 증가했습니다.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4%, 82% 늘었습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오픈 이후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대비 매출이 39%, 방문객 수는 67% 증가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객수는 4% 이상 늘었습니다. 할인점 역시 2분기 고객수가 0.3% 증가했습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힙입어 전년 대비 45억원이 늘어난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39% 신장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마트는 하반기 차별화 상품 확대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에 집중합니다. 지난 7월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트레이더스 신규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SSG닷컴이 통합매입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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