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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디스커버리’와 합작회사 설립한다...콘텐츠 제작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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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October 28, 2019, 14:10:48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서 업무협약 체결
예능 중심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유통 협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와 미국 미디어 그룹 디스커버리(Discovery)가 콘텐츠 제작 사업에 협력한다.

 

KT와 디스커버리는 2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콘텐츠 사업 협력 및 합작투자회사(JV) 설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KT는 “이번 협약으로 KT그룹과 디스커버리는 콘텐츠 사업 전반에 걸쳐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자체제작 콘텐츠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T그룹 내 미디어 채널 사업자인 스카이티브이가 주축이 되어 콘텐츠 부문을 강화한다. 스카이티브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 8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협력하게 된 디스커버리는 세계적으로 20개가 넘는 채널 브랜드에서 220여 국가에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올해 말까지 합작투자회사 출범을 준비한다. 스카이티브이와 디스커버리 아시아는 합작법인을 설립해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등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스카이티브이와 국내 디스커버리 채널로 방송하고 나아가 디스커버리가 보유한 다양한 채널로 해외에 공급할 예정이다.

 

구현모 KT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사장은 “이번 디스커버리와 합작투자회사설립은 국내 콘텐츠 시장에 큰 변화를 줄 출발선이 될 것”이라며 “KT는 그룹 차원에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강화하고 킬러 콘텐츠를 확보해 미디어 사업 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사이먼 로빈슨(Simon Robinson) 디스커버리 네트웍스 아시아퍼시픽 대표는 “이번 협업은 한국 시청자들에게 디스커버리가 가진 콘텐츠 제작 전문성과 새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일 좋은 기회”라며 “한국 콘텐츠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충족시킬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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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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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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