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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아파트값 0.07%↑...‘16주 연속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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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9, 15:10:52

한국감정원, 10월 둘째 주 아파트 가격 동향 조사 결과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0.02%↑, 전세가격은 0.05%↑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서울 아파트 가격이 16주 연속 올랐다.

 

한국감정원이 10월 2주(14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조사 결과를 17일 밝혔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서울(0.07%→0.07%)의 아파트 가격은 지난주와 같은 상승폭을 기록했다.

 

한국감정원 관계자는 “서울은 경기둔화로 3개월 만에 기준금리가 추가 인하된 가운데, 양호한 인프라로 거주 선호도가 높거나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지역, 교통망 확충 등 호재로 주거환경개선 기대감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상승폭을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강북(+0.06%)에서 성동구(0.09%)는 왕십리뉴타운과 금호·행당동 등 신축 및 대단지 위주로 아파트 가격이 올랐다. 광진구(0.08%)는 개발호재(정비사업, 동서울터미널 현대화)에 따른 주거환경 개선 기대감으로, 성북구(0.08%)는 길음·상월곡동 등 역세권과 뉴타운 단지 위주로, 동대문구(0.07%)는 청량리·용두역 등 역세권 중심으로, 노원구(0.06%)는 상계․중계동 위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했다.

 

 

강남4구(0.10%→0.10%)에서 송파구(0.12%)는 잠실․신천동 등 인기 단지 위주로, 강동구(0.10%)는 신축 대단지 매수세로 상승세가 계속됐다. 강남(0.09%)·서초구(0.07%)도 주요 지역의 선호단지 위주로 아파트 가격이 올랐으나 상승폭은 줄어들었다.

 

강남4구 이외의 양천구(0.09%)는 목동신시가지와 인근 중심으로, 금천구(0.08%)는 신안산선 착공 영향과 역세권 수요로, 동작구(0.07%)는 흑석․노량진 뉴타운 위주로 아파트 가격이 올랐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한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0.02% 상승해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확대됐다. 수도권(0.04%→0.05%) 아파트값은 상승폭 확대, 지방(-0.02%→-0.01%)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낙폭이 축소됐다.

 

전국 주간 아파트 전셋값은 0.05% 상승했다. 지난주보다 상슥폭이 커진 것이다. 수도권(0.09%→0.10%)과 서울(0.06%→0.08%) 지역 아파트 전세 가격의 상승폭은 확대됐다. 지방(-0.01%→0.00%)은 하락에서 보합 전환했다.

 

시도별로 보면 대구(0.18%)·경기(0.13%)·대전(0.11%)·서울(0.08%)·인천(0.06%) 등 지역의 전셋값은 상승, 세종(-0.09%)·경남(-0.08%)·경북(-0.08%)·제주(-0.07%)·충북(-0.06%) 등은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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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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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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