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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10·20세대 마케팅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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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9, 15:10:15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서 양해각서 체결
젊은 5G 고객층 겨냥한 ‘Y프렌즈’ 마케팅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가 10·20세대 이용률이 높은 의류 유통업체와 손잡고 마케팅에 나선다.

 

KT는 17일 패션 유통플랫폼 무신사와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KT는 이를 기반으로 ‘Y프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2003년 설립된 무신사는 온라인 쇼핑몰과 패션 콘텐츠, 패션문화 편집공간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은 350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쇼핑몰 회원은 550만 명으로 이 중 20대 가입자가 350만 명에 달한다.

 

 

KT가 이번 업무협약으로 추진하는 Y프렌즈는 1020 이용자를 겨냥한 마케팅이다. 만 29세 이하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10·20세대 중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가입자 다섯 명이 Y박스 애플리케이션 내 Y프렌즈에 모이면 전원에게 5만 원 상당 웰컴 패키지와 제휴사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웰컴 패키지는 무신사 스페셜 사은품이다. 마크곤잘레스 투웨이백, 오아이오아이 스웨트셔츠, 키르시 스웨트셔츠 중 하나를 준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Y프렌즈에 참여하려면 Y박스 앱에 가입하고 KT 5G 슈퍼플랜 요금제 가입자가 나머지 네 사람을 초대해 혜택 박스를 완성하고 사은품을 신청하면 된다.

 

KT는 무신사와 업무협약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Y프렌즈 혜택박스를 만들고 친구 한 명을 초대한 이용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쇼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Y프렌즈 혜택박스 5개를 최초로 완성한 이용자 한 명에는 오프화이트X리모아 여행용 가방을 준다. 친구 5명을 모아 혜택박스 1개를 완성한 이용자에게는 격주로 5명을 추첨해 나이키 사카이 콜라보 스니커즈를 제공한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무신사 협약으로 선보이는 Y프렌즈 프로모션은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으려는 첫 결과물”이라며 “KT는 핵심 고객군으로 부상하는 1020 밀레니얼 세대 소비 행태와 트렌드를 분석해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확실히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섭 무신사 인프라부문장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무신사 회원에게 KT 5G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패션 리딩 기업으로서 무신사 회원에게 가치 있는 혜택을 줄 수 있도록 KT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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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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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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