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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내일부터 애플 아이폰 11 사전예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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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7, 2019, 11:10:10

보상 판매 프로그램·보험 상품 마련..아이패드·애플워치도 출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애플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 11 국내 출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3사가 예약 가입자 모집에 들어갔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아이폰 11·아이폰 11 프로·아이폰 11프로 맥스 등 3종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공식 출시일은 이달 25일이다. 아이폰과 함께 아이패드 7세대와 애플워치 5도 각각 21일, 25일 출시된다.

 

아이폰 11은 블랙, 화이트, 레드, 퍼플, 그린, 옐로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64GB 제품이 99만 원, 128GB 제품은 152만 9000원, 256GB 제품은 173만 8000원, 512GB 제품은 199만 1000원이다.

 

 

애플 고사양 기기를 뜻하는 ‘프로’ 명칭이 붙은 아이폰 11 프로와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각각 5.8인치와 6.5인치 크기로 사이즈가 다르지만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미드나이트 그린 등 4가지로 같다.

 

가격은 아이폰 11 프로가 137만 5000원(64GB), 158만 4000원(256GB), 183만 7000원(512GB)이다.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152만 9000원(64GB), 173만 8000원(256GB), 199만 1000원(512GB)이다.

 

KT는 아이폰 11 출시에 맞춰 단말 교체 프로그램과 렌탈 서비스를 준비했다. ‘아이폰 11 슈퍼체인지’는 아이폰 11을 24개월 쓰고 반납하면 출고가에서 최대 50%를 보상하는 프로그램이다. KT 오는 18일 사전예약이 시작되면 구체적인 내용을 공지할 계획이다.

 

이어 ‘아이폰 11 슈퍼렌탈’은 아이폰 11을 24개월 할부로 구매할 때와 같은 월 할부금을 내며 1년을 쓰고 반납하면 위약금 없이 약정 종료 후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기기변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월 렌탈료 외에 별도 이용료는 없다.

 

SK텔레콤은 애플과 제휴해 아이폰 보험 서비스를 출시한다. ‘T아이폰케어’는 ‘애플케어플러스’ 보상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다. 액정 파손 시 건당 4만 원, 기타 파손 시 건당 12만 원을 부담하면 보상해준다.

 

파손형 상품은 오는 12월까지 가입하면 프로모션 가격으로 월 9900원에 납부 기간(최대 3년) 동안 파손 3건을 보상한다. 할인 기간 후에는 월 1만 2300원을 부담해야 한다.

 

분실과 파손이 결함된 상품은 오는 12월까지 프로모션 가격 월 1만 3700원에 최대 3년 동안 분실 1건(자기부담금 34만 원), 파손 3건을 보상한다. 할인 기간 후에는 월 납입료가 1만 6100원으로 오른다.

 

LG유플러스는 아이폰 11 예약가입 후 구매하는 고객에게 2세대 에어팟을 25% 할인해주는 쿠폰을 제공한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디바이스본부장은 “역대급 할인과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혜택을 준비했다”며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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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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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S21’까지 갤럭시 AI 업데이트…삼성이 그리는 갤럭시의 미래는?

2024.05.17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의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4'에 탑재된 온디바이스 AI '갤럭시 AI'가 갤럭시 S21 시리즈에도 부분적으로 적용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처음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도 업데이트하겠다고 발표했을 때는 갤럭시 S23 시리즈 등 작년에 출시된 모델들로 국한시켰던 때와는 사뭇 달라진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1억대 이상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점차 확대되는 갤럭시 AI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신형 갤럭시 시리즈 갤럭시 S24는 사전판매량 121만대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출시 후에는 한 달만에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으며 글로벌 판매량으로는 3주만에 940만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갤럭시 S24의 열풍에는 이번 제품에 탑재된 갤럭시 AI가 그 요인으로 꼽힙니다. 업계 관계자는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형 AI 기술에 소비자들이 관심을 보였고 판매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판매를 시작한지 한 달만인 지난 2월 22일,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이전 모델들에도 확대 적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처음에는 ▲'갤럭시 S23 시리즈(S23·S23+·S23 울트라)'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 ▲'갤럭시 Z 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S9·S9+·S9 울트라)' 등 작년에 출시한 모델들에만 적용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점차 그 범위를 늘려 현재는 갤럭시 S21 시리즈에까지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도 이와 관련된 질문이 나왔습니다. 질의응답 시간에 한 주주는 "갤럭시 S23과 S22 시리즈는 하드웨어에서 큰 차이가 없는데 왜 S23까지만 갤럭시 AI를 업데이트해주는가"라고 질문했습니다. 이에 대해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은 "이전 모델에 대해서는 많은 검토를 하고 있다"며 당시에는 확답을 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주주총회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갤럭시 AI의 업데이트 범위는 점차 넓어져 현재 S21 시리즈까지 당도했습니다. 갤럭시 AI…갤럭시 S24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갤럭시 AI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를 견인한 주요 기능입니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갤럭시 AI를 기존 시리즈에까지 업데이트해주면 '갤럭시 S24를 구매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를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우려에 대한 의견이 분명 존재했다"라며 "갤럭시 AI를 갤럭시 S24 시리즈만의 고유 특징으로 남기기보다는 기존 이용자들이 갤럭시 AI를 사용해볼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이 장기적으로 더 의미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세한 지표는 밝힐 수 없지만 기존 시리즈에 갤럭시 AI를 확장 업데이트한 것이 갤럭시 S24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고 보긴 어렵다"고 덧붙였습니다. 폴더블폰, 웨어러블 기기…차기 전략은 하드웨어 삼성전자는 7월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행사를 통해 차기 제품 라인업과 방향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시리즈를 공개하며 세계 최초 폴더블 AI 스마트폰 타이틀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갤럭시 AI의 기능은 물론, 폴더플폰이라는 하드웨어 특성에 맞춘 새로운 AI 기능도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웨어러블 기기 신제품 공개도 관심을 모읍니다.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7'과 반지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링'이 대표적입니다. 갤럭시 워치7는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 확보를 내세우며 개발 및 양산에 돌입한 3㎚ 2세대 공정 양산 신형 AP '엑시노스 W1000'을 탑재합니다. 여기에 수면무호흡증 감지, AI를 통한 혈당 모니터링 기능도 추가됩니다. 특히, 갤럭시링은 기존의 웨어러블 기기와 전혀 다른 형태의 제품인 만큼 행사의 중심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링은 건강 및 수면 측정 기능을 탑재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심박수, 혈압, 산소포화도, 수면 품질 등을 측정하고 데이터를 분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갤럭시 S24 시리즈의 글로벌 흥행으로 5개월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20%를 회복하며 1위를 탈환했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시장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시장 선점 효과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AI로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한 단계 발전을 선보였다"라며 "하드웨어 쪽에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 예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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