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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풀무원식품, ‘간편식 자동 조리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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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5, 2019, 12:09:00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으면 오븐이 알아서 조리
식품 쇼핑 서비스도 구상 중..식품 종류 확대

식품 쇼핑 서비스도 구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LG전자가 풀무원식품과 손잡고 사진만 찍고 오븐에 넣으면 알아서 조리되는 간편식품 자동 조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전자와 풀무원식품은 2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시그니처 키친 스위드(SIGNATURE KITCHEN SUITE) 논현 쇼룸’에서 ‘간편식 자동 조리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 씽큐(LG ThinQ)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해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간편식이 자동 조리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 제품은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는 광파오븐 전 모델이다.

 

 

씽큐 앱 카메라로 풀무원식품 간편식 포장지 앞면을 촬영하고 스마트폰 화면에 있는 조리하기 버튼을 누르면 조리 시간, 온도 등이 클라우드 서버에서 디오스 광파오븐으로 전송된다. 이후 광파오븐에 간편식을 넣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광파오븐이 자동으로 조리한다.

 

LG전자와 풀무원식품은 이달부터 핫도그, 만두, 죽 등 총 18개 품목을 대상으로 자동 조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는 매월 정기적으로 서비스 대상 식품을 확대하고 향후 씽큐 앱을 사용해 식품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LG전자 디오스 광파오븐은 스마트 인버터 기술로 고주파 세기를 조절한다. 요리 재료에 맞는 조리를 제공한다. 또 이 제품은 오븐, 그릴, 전자레인지, 발효기, 찜기, 에어프라이어 등 9가지 조리기기가 가진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이 제품 하나면 다른 조리기기를 살 필요가 없어 주방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과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남주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소비자들이 간편식품을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LG전자와 지속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송대현 사장은 “LG전자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해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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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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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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