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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SAT,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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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3, 2019, 17:09:10

‘국가정보통신서비스 4.0(GNS 4.0)’ 사업권 보유 자격으로 초청
전용회선 서비스·망 관리 역량 홍보..위성 기술로 망 생존성 높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 SAT가 위성 통신으로 주요 국가 통신망 연속성·생존성을 보장하는 기술을 선보인다.

 

KT그룹 위성통신사업자 KT SAT가 23일부터 24일까지 경북 경주시 하이코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24회 지방자치단체 정보통신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KT SAT는 ‘국가정보통신서비스 4.0(GNS 4.0)’ 사업권을 가진 기업 자격으로 초청받았다. 국가정보통신서비스는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 보안성, 안정성, 경제성, 생존성과 품질이 확보된 국가기관 전용 통신 인프라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T SAT는 이번 발표대회에서 전용회선 서비스와 망 관리 역량을 알릴 계획이다. 또 통신 위성을 활용해 망 생존성과 업무 연속성을 보장하는 솔루션을 소개한다.

 

특히 KT SAT는 처음으로 ‘P-VSAT(Portable Very Small Aperture Terminal) 안테나’를 활용한 통신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는 플랫(Flat)과 플라이어웨이(Flyaway) 타입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된 휴대용(Portable) 위성 안테나와 모뎀, 스위치 등 장비를 이용자 네트워크에 맞게 구성해 백업 통신망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현재 비상 상황 발생 시 백업 통신망은 다른 통신사 유선 네트워크나 LTE를 활용한다. 하지만 LTE도 기지국과 단말이 연결된 구간을 제외하면 유선으로 네트워크가 연결돼있다. 그 때문에 대형 재난 상황에서는 완벽한 망 생존성이 보장되지 않는다.

 

P-VAST 안테나 기반 통신 솔루션이 적용되면 유선 네트워크에 이상이 생겨도 위성 통신으로 선택적 우회로를 만들 수 있다. KT SAT는 “국가·공공기관 통신망 연속성과 생존성이 보장되고 중요한 업무를 지속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KT SAT는 재난 상황 혹은 선박에서 긴급통신 수단으로 쓰이는 위성휴대전화(GSPS·Global Satellite Phone Service) 등 각종 위성 서비스를 전시한다.

 

한원식 KT SAT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발표대회를 계기로 대한민국 통신사업을 리딩하고 위성통신사업자를 넘어 유·무선 종합통신사업자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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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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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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